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노니의효능..6가지~!

by 봉잡스 2014. 1. 30.

대부분의 분들이 '노니'가 무엇인지 잘 모르시고 또 생소하실 것으로 생각되는데요, 노니는 남태평양 일대에 서식하는 열대과일로 하와이와 같은 서식지역에서는 '만병통치약'으로 통하는 과일입니다.(베트남 노니도 최근 인기가 많다.) 국내의 『동의보감』에는 해파극(海巴戟)으로 소개되어 있기도 합니다. 열매의 크기는 약 10cm 정도로, 모양은 울퉁불퉁한 초록 빛 감자 모양입니다. 앞서 언급했듯 '노니'는 남태평양 섬 원주민들에게 '만병통치약'으로 통하며 '신이 선물한 식물'이라고까지 불리우기도 하며.. 빅토리아 시크릿의 유명 모델인 미란다 커의 몸매·피부의 비결이라고 하는데요, 도대체 어떤 효능이 있길래 극찬을 받는지 오늘 이 시간에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니의효능.. 6가지


①면역력 강화·기력회복 노니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인체의 각종 세포기능이 활성화되고 체내의 효소활동을 도와 신체 면역력이 강화시켜주며, 기력을 회복해주는 효능이 탁월하여 만성피로를 해소해준다고 합니다.

②피부미용 비타민과 미네랄이 충분하게 함유되어 있어 주름을 개선해주는 노화 방지 효능이 탁월하며, 여드름 같은 피부트러블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③혈관협착 예방·개선 노니에 함유된 스코폴레틴이라는 성분은 혈관을 확장해주는 효능이 있어, 동맥경화·고혈압등과 같이 혈관이 협착되어 발생하는 각종 혈관질병에 큰 도움이 됩니다.



④당뇨예방·치료 노니에 함유된 '우르솔릭산'이라는 항당뇨 물질 때문에, 노니를 꾸준히 섭취하면 높아진 혈당 수치를 내리고 유지하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도 좋습니다.

⑤소염·진통 노니에는 항생제 효능을 하는 '제로닌(Xeronine)'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각종 염증(특히 관절염)을 완화하는데 좋을 뿐만 아니라 진통 효능도 있다고 합니다.

⑥간기능 강화 노니를 꾸준히 섭취할 경우 독소를 간으로 섭취되기 전에 배출시켜주고, 전반적인 간의 기능을 강화해주는 것이 한국식품연구원의 연구를 통해 밝혀졌습니다. 또한 음주 후의 숙취를 해소하는데도 특효가 있다고 하네요.



    노니 부작용


노니 섭취를 통해 나타난 부작용 사례는 거의 없습니다. 이하에 적어놓은 부작용들은 주로 온라인 상의 카페 등을 통해 개인적으로 보고된 것들로, 참고만 하시고 큰 신경은 쓰시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① 취침전에 노니를 섭취하게 되면 잠이 잘 오지 않을 수 있으니, 취침 전의 섭취는 삼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② 설명이 곤란하지만 섭취 초기에 설사 혹은 변비 등의 증상이 나타났다는 후기가 있습니다.

③ 섭취초기에 몸 구석구석 가려움이 느껴질 수 있는데, 혈관확장으로 인한 혈류개선 때문에 생기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노니의효능..노니주스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