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말굽버섯효능 6가지

by 봉잡스 2014. 1. 24.

말굽버섯은 자작나무·너도밤나무·단풍나무와 같은 활엽수에 무리를 지어 자라는 버섯으로, 지름 약 20-50cm, 두께 는10-20cm로 처음엔 반원 형태지만 자랄수록 이름처럼 말굽 모양으로 서서히 변합니다. 껍질이 단단한 편이여서 반찬으로 먹거나 약으로 쓰일 때는 통째로 먹는 대신, 잘게 썬 것을 달인 차와 같은 형태로 주로 먹게 됩니다. '의학의 아버지'라고 불리우는 히포크라테스도 상처의 뜸을 뜨는 데 이 버섯을 사용했다는 기록이 있으며, 건강에도 효능이 좋아 오늘 날에도 약용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이 말굽버섯이 우리 건강에 대체 어떻게 좋은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말굽버섯효능 6가지


① 강력한 항암작용 말굽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다당체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암세포가 증식하는 것을 억제해줄뿐더러 다른 부위로 전이되는 것 또한 막아주는 강력한 항암작용을 합니다. 특히 식도·위·자궁암에 특효가 있다고 합니다.

② 당뇨·혈관질환 개선 앞서 언급한 '베타글루칸'은 항암작용 외에도,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어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좋으며, 혈당 또한 조절해주어 당뇨 또한 개선해줍니다. 이런 점들을 미루어 볼때 비만환자들에게 좋다는 것을 알 수 있겠죠?



③ 인체정화 말굽버섯에는 또 인삼의 6-7배에 달하는 '유기게르마늄'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체내에 쌓인 중금속과 노폐물 그리고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해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준다고 합니다.

④ 항바이러스 작용 말굽버섯은 항 바이러스 효과가 있어~ 평소 면역력이 약하거나 면역력이 약해졌다고 생각될 때, 말굽버섯을 섭취해주시면 바이러스와 세균의 침입을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각종 질병을 예방해줍니다.



⑤ 노화방지 대부분의 버섯류가 그렇든, 말굽버섯도 강력한 항산화효과(폴리페놀 성분에 의함.)가 있어 인체의 활성산소를 배출해주고 노화를 예방해줍니다.

⑥ 간·소화 기능 향상 평소에 말굽버섯을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간의 기능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며, 단백질분해효소가 함유되어 있어 소화를 촉진해주기도 합니다.


이상입니다. 말굽버섯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