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개다래효능..개다래부작용

by 봉잡스 2013. 8. 13.

개다래열매는 전국 깊은 산 숲속에 자라는 덩굴나무에 자라는 열매입니다. 잎 표면에 보시면 분칠을 해놓은 것처럼 흰색을 띄고 있는 것이 그 특징이지요. 보통 다래는 맛이 달고 먹기 좋지만 개다래 열매는 그 맛이 떫고 매우 쓰기 때문에 식용으로는 잘 먹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 개다래가 우리 건강에 좋은 효능을 발휘하기 때문에 약용으로 많이 쓰여왔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그 효능이 무엇인지 또 그 부작용은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다래효능..!


① 개다래는 통풍 치료로 이름을 알린 약재라고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개다래를 꾸준히 섭취하면 통풍을 유발하는 '퓨린(요산)'을 걸러내어 통풍으로 인한 통증을 완화하고 치료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② 옛 말에 '개다래는 어린아이에게 먹이지 말라.'라는 말이 있는데요, 이는 개다래의 효능 중에 강력한 성기능 향상 효능이 있기 때문입니다. 개다래를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정력이 강화되고 활력이 생기는 것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③ 개다래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신장의 기능이 향상되어 신장결석·이뇨작용불순 등 신장이 약화되어 발생할 수 있는 증상들을 예방하고 치료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④ 개다래 열매를 끓는 물에 달여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여성들의 생리통을 완화하고 월경불순을 억제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⑤ 개다래를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몸의 한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해주기 때문에, 수족냉증과 같이 손발이 차갑거나 평소 몸이 찬경우에 섭취해주시면 증상을 완화하고 양기를 충전하실 수 있습니다.

⑥ 개다래 효능 중, 통풍 치료와 더불어 빼놓을 수 없는 효능이 하다 있다면, 관절염 완화 효능입니다. 개다래를 평소에 섭취해주시면 류머티스 관절염, 일반 관절염부터 산통·요통 등 다양한 관절통을 완화하는데 크게 도움이 됩니다.



개다래부작용 및 복용시 주의사항


개다래는 특별한 부작용이 없다고 알려져왔으나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개다래는 독성이 있는 식품이기 때문에, 전문가가 아닌 이상 직접 채취하여 섭취하시는 것은 자제해주셔야 합니다. 꼭 한방의 전문적인 처방을 받고 섭취해주시는 것이 안전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