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뼈에 좋은 음식..뼈에 좋은 약초

by 봉잡스 2013. 7. 10.

우리 몸은 크고 작은 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 뼈는 몸의 지탱은 물론 인체의 주요 장기를 보호하며 다양한 영양분을 저장하여 호르몬 분비와 대사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뼈의 골수는 우리 몸의 피를 생성해 내는 조혈작용도 하며 특히 두개골은 엔체에서 가장 중요한 뇌를 보호해주는 기능을 합니다. 이렇듯 뼈는 건강한 몸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 구성요소 인데요, 이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어떤 음식, 어떤 약초를 섭취해야 하는지 오늘 이 시간에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뼈에 좋은 음식..뼈에 좋은 약초


① 멸치 멸치가 뼈에 좋은건 다들 알고 계시지요? 멸치에는 칼슘, 인, 철분 등 뼈를 튼튼하게 하는 성분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성장에 큰 도움을 주며,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② 우유 우유에 함유된 칼슘, 비타민B2, 콜라겐이 뼈를 튼튼하게 하며, 특히 어린아이들의 성장에 좋습니다.



③ 비타민D가 풍부한 음식(표고버섯, 연어, 참치, 계란 등) 비타민D는 섭취된 칼슘의 흡수를 높여주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건강한 뼈를 위해 꼭 섭취해줘야 하는 영양분입니다. 

④ 시금치 뽀빠이 아저씨는 항상 어린아이들에게 시금치를 많이 먹으라고 했습니다. 시금치에는 철분과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을뿐더러 요오드 성분이 들어 있어 아이들의 뼈성장에 매우 좋으며 골다공증에도 도움이 됩니다.



⑤ 견과류 견과류에는 마그네슘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마그네슘은 앞서 말씀드림 비타민D처럼 섭취된 칼슘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뼈에 좋은 음식임이 분명합니다.

⑥ 가시오가피 가시오가피는 뼈에 특효가 있는 약초 중 하나입니다. 가시오가피에는 아칸토사이드D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이 뼈의 건강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각종 관절통을 완화해주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⑦ 자두 자두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으며, 특히 자두의 '보론'이라는 성분이 뼈의 생성을 자극하고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건강한 뼈를 유지하는데 큰 효과가 있습니다.

⑧ 홍화씨 홍화씨는 운동 선수가 뼈 부상을 입었을때도 처방되는 식품으로도 유명합니다. 홍화씨에 함유된 백금이라는 성분이 뼈의 골절 부위에 백혈구를 모아 뼈회복을 자극해줍니다.



⑨ 우슬 우슬은 관절염 치료에 특효가 있으며, 연골과 인대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⑩ 두충 두충은 간과 신장에 작용하여 뼈와 인대를 튼튼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허리나 무릎의 조직을 튼튼하게 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이상입니다. 뼈에 좋은 음식..뼈에 좋은 약초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