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비염에 좋은 음식..알레르기성 비염에 좋은 음식

by 봉잡스 2013. 5. 22.

우리 몸의 소중한 호흡기관인 코는 대기 중에 오염된 공기에 노출 되어 있기 때문에, 자칫 방심하면 각종 염증에 시달리게 될 수 있습니다. 코가 막히거나 콧물이 흐를 대 그 불편함이 이만저만 한게 아닐 뿐더러 위생상 좋지도 않고 숨쉬기가 곤란하거나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비염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해선 평소 청결을 유지하고 건강한 생활습관을 가지는 것만큼 좋은 방법은 없지만~ 오늘은 비염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해서 부가적으로 도움이 될만한 음식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알레르기성 비염에 뭐가 좋을까?


① 녹황색 채소(양배추, 시금치 등) 녹황색 야채에는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및 엽록소가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체내에 쌓인 활성산소를 체외로 배출해주고 인체의 면역세포를 활성하시키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② 가시오가피 오가피에는 '세사민'이라는 성분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기침과 담을 체외로 배출해주고 천식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각종 기관지 잘환 및 비염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③ 유근피 유근피를 죽염과 함께 넣어 달인 물을 섭취하시거나 이 물로 코 안을 씻어주시면 비염 뿐만 아니라 축농증등과 같은 비강 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④ 파뿌리 비염이 심할 때 파뿌리를 코 밑에 두고 호흡을 하시면 코를 뚫는데 큰 도움이 되며, 파뿌리를 달인 물을 섭취하시는 것도 비염에 효능이 있습니다.



⑤ 수세미 평소에 수세미를 꾸준하게 섭취해주시면 만성적으로 코가 막히는 증상과 비염이 치료되는 것을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⑥ 호 호박은 알레르기 반응을 약하게 완하하는 효능이 있어 특히 알레르기성 비염을 예방하는데 좋은 음식입니다.



⑦ 연근 연근은 향균·소염작용이 탁월하여 반찬 등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코 내부의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됩니다.



이상입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알레르기성 비염에 좋은 음식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