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삽주의효능..삽주뿌리효능

by 봉잡스 2013. 5. 10.

삽주는 산지의 건조한 곳에서 자라는 국화과의 여러해살이 식물로 우리 몸에 효능이 좋아 오래전부터 한방·민간에서 백출이라는 이름의 약재로 많이 쓰여왔으며 나물로 밥상에도 많이 올랐었다고 합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도대체 삽주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어떤 백출의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삽주의효능..삽주뿌리효능


① 삽주는 비장, 신장을 강화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장염, 방광염 등과 같은 증상을 개선하고 예방하는 효능이 있으며, 특히 위장을 강화하는 효능이 특출나기 때문에 위염등과 같은 각종 위 관련 질병에 효과적입니다.

② 삽주는 이뇨작용을 촉진하기 때문에 평소 소변을 원할하게 보지 못하셨던 분들이 섭취하면 좋으며 몸이 붓는 증상을 완화해주는데 크게 도움이 됩니다.

③ 삽주를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장내에 숙변이 쌓이지 않도록 해주며 설사·배탈이 났을 때 삽주를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④ 감기에 걸렸을 때 삽주를 섭취하면 오한·두통 등의 증상을 개선해주며 발한작용이 있어 땀을 내기 좋습니다.

⑤ 탈취·향균 작용이 있어 삽주를 실내에 놓으면 습기와 냄새를 없에고 곰팡이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 밖에 삽주의효능 정리


그 밖에도 삽주는 습이 성하고 비장이 쇠약해진 증상, 감기, 사계절 전염병, 코막힘으로 인해 소리가 탁해졌을 때, 해수로 인한 현기증, 당뇨, 폐결핵, 류머티즘, 통픙, 관절·근육통, 권태, 식욕이 부진 할 때, 구토가 나올 때, 몸이 부을 때, 더위 먹었을 때, 사지가 무력할 때, 이질, 야맹증 등 다양한 증상에 효능이 있는 만능 약초입니다.



삽주의효능에 얽힌 일화


허균의 '임노임 양생설'에 의하면 강릉지방에 살던 한 노인이 나이가 무려 102세임에도 불구하고 피부가 마치 동자처럼 부드러우며 대추처럼 핏기가 왕성했으며, 귀와 눈이 청년처럼 밝기에 그 비결을 물었더니 젊어서부터 꾸준히 복용해온 삽주 때문이라고 대답했다는 일화가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삽주의효능..삽주뿌리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