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녹용효능..녹용의효능과 부작용

by 봉잡스 2013. 4. 12.

녹용은 바로 사슴의 뿔을 뜻하는 한자어입니다. 세상에 많고 많은 뿔이 있는 동물 중에서 뿔속으로 피가 흐르는 것은 사슴밖에 없다고 하네요. 옛 의학 서적인 <동의보감>에 따르면 "녹용은 등뼈와 허리가 아픈 것을 치료해준다. 또한 인체의 양기와 정혈을 아주 빨리 보충해준다." 라고 적혀 있듯이 우리 건강에 매우 좋은 약재임은 분명한 것 같습니다. 하여 오늘 이 시간에 이 녹용에 구체적으로 어떤 효능들이 있는지 녹용효과에 대해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녹용효능..녹용의효능


① 녹용은 인체의 콜레스테롤의 양을 줄이며 지질이 달라붙는 현상을 줄여주어 간세포의 손상을 억제하고 회복을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습니다.

② 녹용을 꾸준히 섭취하면 인슐린 조절능력이 개선되어 당뇨병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③ 녹용은 뛰어난 조혈기능이 있으며 적혈구 생성을 촉진시켜주기 때문에 빈혈에 매우 좋으며, 그 밖에도 생리불순·수족냉증 등의 증상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④ 녹용은 근골을 튼튼하게 하고 골수를 보충해주기 때문에 뼈와 치아 그리고 힘줄을 튼튼히 하는데 좋습니다.

⑤ 녹용은 원기가 허약해지는 것을 예방해주고 간장과 신장을 보하여 남성은 정력을 강화시켜주고, 여성의 자궁을 튼튼하게 해주며 만성피로를 회복하는 녹용효능도 있습니다.

⑥ 녹용은 뇌 조직 내의 RNA 단백질 생성과 합성량을 증가시켜 뇌의 발달을 돕기 때문에 건망증, 치매 등의 증상에 효능이 좋습니다.



⑦ 앞서 말한 근골강화, 두뇌활성과 더불어 생식호르몬 보강 기능이 있어 소아의 발육과 성장을 촉진시키는데 좋습니다.

⑧ 녹용은 인체의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세포중에서 외부에서 침입한 바이러스와 싸우는 대식세포의 개체수를 늘려 결국 면역력을 향상시키고, 암세포를 죽이는 세포를 활성하여 각종 성인병 및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⑨ 녹용은 심장의 수축력과 심박수를 증가시켜 저혈압으로 인한 혈액순환 장애를 개선시키며 성기능 장애를 치유하는 녹용효능도 있습니다.




녹용부작용 및 주의사항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녹용의 복용을 삼가하셔야 합니다.


① 녹용은 몸의 기운을 상승시키고 열이 많은 성질을 지니고 있기 때문에, 평소 열이 많은 체질이거나 감기 등의 질환으로 열이 날 때는 복용하시면 좋지 않습니다.

② 평소 술을 자주 드시는 애주가라서, 녹용 복용시 술을 참을 수가 없다고 생각되면 녹용을 복용하시면 안됩니다.

③ 녹용 복용시 참외, 미나리, 배추, 보리, 녹두, 메밀 등과 같은 음식은 복용한 녹용의 흡수를 방해하여 제기능을 발휘하지 못하게 합니다. 특히 인삼, 꿀, 파, 마늘, 부추 등은 녹용과 더불어 과도하게 많은 열을 올리게 하므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점을 주의하시지 않으면 과도한 열로 인해 가려움증, 떨림, 소화장애, 피부발진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녹용효능..녹용의효능과 부작용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