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씀바귀효능..씀바귀의효능

by 봉잡스 2013. 3. 25.

대표적인 봄나물로 냉이, 달래, 씀바귀를 꼽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이 중에서 씀바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씀바귀는 구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로 산에서 들에서 매우 쉽게 찾아볼 수 있을정도로 쉽게 접할 수 있는 식물입니다. 헌데 이렇게 쉽게 접할 수 있는 씀바귀가 건강에 효능이 무척 좋아서 오래전부터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이 씀바귀가 도대체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씀바귀효능..씀바귀의효능!


① 씀바귀를 이용한 암세포 증식 억제에 관한 실험 결과, 씀바귀가 암세포 증식을 6-80% 억제해주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세포를 억제하는 과정에 있어 정상세포는 덜 손상시키고 암세포 증식만을 효과적으로 억제해주었다고 합니다.

② '토코페롤'이라는 성분은 비타민E로도 알려져있으며 훌륭한 항산화 작용으로 유명합니다. 헌데 씀바귀는 이 '토코페롤'에 비해 무려 14배나 강한 항산화작용, 5배나 강한 항박테리아작용, 7배나 강한 콜레스테롤 억제작용이 있어 꾸준히 섭취하시면 각종 성인병을 효과적으로 예방할 수 있습니다. 



③ 씀바귀에는 면역력을 향상시키기로 유명한 '알리파틱'이라는 성분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평소 잔병치례가 잦은 분이 씀바귀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④ 씀바귀는 인체의 열을 내려주고, 내장의 독을 풀고 좋지 못한 기운을 풀어주어 심신을 안정시켜주고 스트레스를 해소해주는 씀바귀효능이 있습니다. 

⑤ 씀바귀의효능 중에는 소염효과도 있어 몸에 염증이 생기거나 찰과상을 입은 경우에 씀바귀를 섭취해주시면 상처의 회복에 도움이 됩니다.



⑥ 씀바귀는 습진 치료에 특효가 있다고 하는데요, 씀바귀를 달인 물로 습진이 있는 환부를 씻어주시거나 씀바귀를 꾸준히 섭취해주시면 습진치료에 효과적이라고합니다.

⑦ 씀바귀의 쓴맛을 내는 '트리테르페노이드' 성분이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하고 소화기능을 향상시켜준다고 합니다.


동의보감에서 말하는 씀바귀효능


'동의보감'에 따르면 씀바귀는 오장의 독소와 미열로 인한 한기를 효과적으로 풀어주고 위와 장의 기능을 강화해주며, 몸과 마음을 맑게 하고 부스럼등과 같은 피부병을 치료해주며 배뇨에 통증이 있을 때 좋다라고 적혀있습니다.



이상입니다. 씀바귀효능..씀바귀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