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옻의효능..옻나무효능

by 봉잡스 2013. 2. 9.

옻나무의 수액을 바로 옻이라고 합니다. 이 옻의 성분 중에 독성물질이 있어 스치기만 해도 알레르기가 발생하고 잘못 섭취하면 옻나무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기 때문에 한방에서도 기피하는 약재 중 하나라고 합니다. 하지만 조심히만 다룬다면 옻은 건강에 매우 좋은 효능을 발휘한다고 하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대체 건강에 어떻게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옻의효능..옻나무효능!


① 옻을 꾸준히 섭취하면 신장이나 방광의 결석을 예방 및 제거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특히 담낭의 결석에 뛰어난 효능을 보인다고 합니다.

② 옻은 여성에게 매우 좋은데요, 그 이유는 여성의 생리불순·냉증과 같은 질환을 개선해주고 치료하는 효능이 있으며, 손발과 뱃속을 따뜻하게 하고 생리통을 완화합니다.



③ 옻을 섭취하면 간을 보호하고 약해진 간의 기능을 회복하는 옻의효능이 있어 숙취 및 피로회복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④ 뼈를 형성하는 성분을 공급하여 뼈를 튼튼하게 하고 관절염이나 골수염 등과 같은 질환을 치료 및 예방하는 옻의효능이 있습니다.



⑤ 옻나무효능을 논하면서 항암효과를 빼먹을 수는 없습니다. 옻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우루시올' 성분이 탁월한 암 세포 제거 및 성장억제 효능이 있어 기존 암치료약의 약 10배나 되는 항암효과가 있을정도로 암 예방 및 치료에 대단히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⑥ 옻나무효능 중에 위장을 살균하는 효능이 있어 위염, 위궤양, 소화불량 등과 같은 위장 질환을 예방 및 치료하는데 효과적입니다.



⑦ 혈관에 피가 뭉쳐 생긴 혈전을 풀어주어 혈앤순환을 돕고 혈관질환을 예방 및 치료해줍니다. 

⑧ 옻은 체력·정력·기력회복에 효능이 좋아, 여름 몸보신 음식인 삼계탕의 재료로도 많이 쓰입니다.


이상입니다. 옻의효능..옻나무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