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와송의효능..와송먹는법

by 봉잡스 2012. 11. 7.

와송은 '기왓장에 사는 소나무'라는 뜻입니다. 이 와송은 아주 오래전부터 한방과 민간에서 널리 사용되었던 토종약초입니다. 헌데 최근들어 방송을 통해 와송효능이 좋다는게 알려지면서 많은 분들이 와송먹는법과 그 효능에 대해 궁금해 하십니다. 또 와송파는곳은 어딘지, 와송가격은 얼마나 할지도 많은분들이  궁금해 하시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는 와송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핵심효능을 간략하게 안내해드리고,  와송의 구매와 관련된 정보는 다음 포스트에 걸쳐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와송의효능!


항종양작용: 와송에는 종양을 억제하는 항종양효능이 있습니다. 한의학에서 주도한 임상테스트에서 종양을 가진 환자에게 와송을 섭취하게한 결과, 종양의 70%를 억제하였다고 합니다. 


항암작용: 쥐를 상대로한 실험에서 와송의 당액을 투여한 결과 항암작용이 눈에 띄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특히 소화기계통의 암은 77%가 호전되는 놀라운 결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항암작용II: 생와송에 함유되어 있는 와송에탄올은 간암의 암세포에 직접적으로 침투하여 암세포를 제거해줍니다.


소화장애 개선: 스트레스로 인해 위염이나 위장장애 증상이 있을 때, 와송을 갈아서 섭취하시면 속이 편안해집니다.



노화방지: 와송의 효능중에는 인체세포의 재생을 촉진하고, DNA의 면역력을 향상시켜주어 노화를 방지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토피 개선: 와송에 함유된 다당체 올리고당과 아플라톡신 B1이 아토피 피부염을 개선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아토피 피부염은 특히 아이들에게서 많이 발생하는데요, 와송을 섭취하거나 즙을 내어 환부에 직접 바르시면 증상이 개선됩니다. 


피부미용: 또한 이러한 염증 치료목적 외에도 와송효능 중에는 피부를 매끈하고 윤기있게 개선시켜주기 때문에 피부미용 목적으로도 손색이 없습니다.


해독작용: 와송은 해독성분이 강력하여 인체에 해로운 독소를 효과적으로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옛 문헌에 따르면 벌이나 뱀에게 물렸을때 치료제로 와송액을 사용했다고 전해지고 있습니다.



와송먹는법!


와송의 효능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추가적으로 와송을 먹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생와송 30-40g과 요구르트 2-3개 그리고 믹서기를 준비해주세요.


① 가장 먼저 생와송의 뿌리를 제거해줍니다.

② 뿌리를 제거한 생와송 30-40g을 깨끗이 씻어줍니다.

③ 이렇게 준비한 생와송과 요구루트 2-3개를 믹서기에 넣어 갈아줍니다.

④ 요구르트와 섞여 곱게 잘 갈린 와송을 하루 2-3회 식전에 섭취해주세요.


요구루트 대신 우유나 물을 섞여 드셔도 좋으며, 갈아놓은 와송은 곧잘 굳어지니 조금씩 자주 갈아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입니다. 와송의효능..와송먹는법,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