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우엉의효능..우엉효능!

by 봉잡스 2012. 9. 26.

우엉은 그 식감과 향이 독특한 향이 매력적이기 때문에, 반찬거리나 국거리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러한 우엉은 예로부터 많은 민간요법의 약초로 쓰이는 등 우리 건강에 널리 이롭다고 알려져 왔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이러한 우엉이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엉의효능!


① 우엉에는 올리고당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어, 먹는 양에 비해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적합합니다.

② 우엉에는 칼슘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성장기 아이들의 발육에 좋습니다.

③ 우엉에는 식이섬유가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개선하는 우엉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장내 유산균의 일종인 올리고당이 양배추의 5배나 들어있기 때문에 장을 깨끗하게 유지시켜줍니다.

④ 우엉을 섭취하게 되면 어성호르몬의 분비가 적절히 조절되기 때문에, 생리불순이나 생리통을 개선시켜줍니다.



⑤ 우엉에는 당분과 지질성분이 체내에 흡수되지 않도록 억제해주는 '이눌린' 성분이 있어 혈당을 적절한 수치로 유지시켜줍니다. 때문에 당뇨환자들이 섭취하기에 안성맞춤입니다. 

⑥ 우엉의 '탄닌'은 소염작용이 있으며, 습진·두드러기·아토피와 같은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출혈을 효과적으로 멎게 하는 우엉의효능이 있습니다.

⑦ 우엉에 함유되어 있는 '알카로이드' 성분들이 암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차단해줍니다.

⑧ 우엉에 함유된 '아르기닌' 은 강정효과가 있어 근력을 향상시키고 뇌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이상입니다. 우엉의효능..우엉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