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메밀차효능..메밀차 부작용

by 봉잡스 2012. 9. 14.

메밀차는 맛이 구수하고 햐이 일품인데다가, 티백 형태로 많이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 이 시간에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메밀차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알아보고, 과다복용시 생길 수 있는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밀차효능


① 메밀은 간의 해독 기능을 개선해주기 때문에 평소 자주 피로하거나 과음으로 인해 지친 간의 기능을 향상시켜줍니다.

② 식후에 메밀차를 한잔씩 마셔주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혈당을 조절하여 당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③ 속이 메스껍거나 구역질이 날때 메밀차를 마시면 속을 풀어주고 설사, 딸국질, 변비 등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④ 메밀차에는 플라보노이드 화홥물인 '루틴'이라는 성분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은 혈관을 튼튼하게 하고 혈전이 쌓이지 않도록 막아주어 고혈압·혈관 관련 질병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 좋습니다.


다음엔 메밀차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메밀차 부작용


몸에 좋은 메밀차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평소 섭취하실 때 주의하셔야할 점이 있습니다.


① 돼지, 양 등의 육류나 조기같은 어류하고 메밀을 함께 섭취하면 눈썹과 머리카락이 빠지는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② 메밀가루 껍질에는 약한 독성이 있는 '살리실아민'과 '벤질아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무우를 섭취하면 이 독성 성분들을 제독해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③ 메밀은 찬 성분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찬 분들이라면 과다복용시 설사, 배탈 등의 부작용이 따를 수 있습니다.



이상입니다. 메밀차효능..메밀차 부작용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