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눈에 좋은 음식..시력 좋아지는 음식 TOP7

by 봉잡스 2012. 9. 11.

최근 장시간 컴퓨터를 하는 시간이 많아지고, 스마트폰 보급률이 확대되면서 현대인들의 눈이 피로에 쉽게 노출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평소에 음식을 선택하는데에 있어 조금만 신경을 써주시면 눈의 피로를 완화하여 눈의 건강을 지킬 수 있는데요, 오늘 이 시간에 어떤 음식들이 눈 건강에 좋은지, 눈건강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7가지!


1.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A가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고, 야맹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2.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안토시아닌'이 눈 건강과 관련있는 '로돕신'이라는 성분의 재합성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예방하고 각종 안구질환을 개선·예방해줍니다.


3. 사과


사과도 시력 좋아지는 음식 중에 하나 인데요, 사과에 풍족하게 함유된 칼륨이 눈조직의 보호작용을 하며, '제아틴'이라는 성분이 시력을 보호해줍니다.



4. 연어


연어도 유명한 눈에 좋은 음식입니다.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오메가3는 시력을 회복시키고 눈의 면역력을 향상시켜줍니다.


5. 결명자차


결명자차가 시력 좋아지는 음식이라는 얘기는 한번씩 들어보셨을겁니다. 결명자차를 꾸준히 마시면 눈의 건강을 지킬 수 있고, 결명자를 달인 물로 눈을 직접 씻으면 눈의 피로가 풀리는 결명자차 효능이 있습니다.



6. 감귤


귤에는 비타민C가 매우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는 것은 다들 아시죠? 이 비타민 C는 산화를 효과적으로 방지하고, 안구의 초자체의 성분인 콜라겐의 합성에 관여하기 때문에 눈에 좋은 음식입니다.


7. 시금치, 양배추, 양상추, 브로콜리


시금치, 양배추, 양상추, 브로콜리에는 '르테인'이라는 성분이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르테인은' 눈의 망막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자외선이나 활성 산소로부터 눈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르테인은 몸에서 직접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위의 채소들에서 섭취해주셔야 합니다.



이상입니다. 눈에 좋은 음식.. 시력 좋아지는 음식 TOP7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