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 하루 섭취량 객관적인 정보호두 하루 섭취량 객관적인 정보

Posted at 2017.10.11 02:00 | Posted in 청춘의 건강관련 상식

미국 농무부(USDA)가 권장하고 있는 호두 하루 섭취량은 깐 호두를 기준으로 28g입니다. 이는 한 줌 정도 되는 양입니다. 까지 않은 호두로는 약 6~7알 정도가 권장량입니다. 참고로 호두는 지방이 많아 산화하기 쉬우므로 껍데기째로 구입해 먹을 때마다 깨먹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살펴보시면 28g이 어느 정도의 양인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호두 하루 섭취량, 출처: 캘리포니아 호두협회)


여러 연구의 결과들이 하루 40~45g 정도의 호두를 섭취하는 것도 건강에 이로움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따라서 권장량인 28g 보다 조금 더 먹는 것은 크게 문제될 것이 없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본인의 기호에 따라 최대 50g까지는 섭취해도 무난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호두는 칼로리가 마냥 낮은 식품은 아니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수 있습니다.



호두 칼로리


호두 하루 섭취량 28g의 칼로리는 146kcal입니다. 이전에는 호두 28g의 칼로리가 183kcal인 것으로 알려졌었지만, 최근 진행된 연구에 의해 호두 28g의 실제 체내 흡수칼로리는 183kcal보다 20% 가량 적은 146kcal라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호두 한 알에 20kcal 정도 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호두 영양성분


이하는 호두 28g에 함유되어 있는 영양성분표입니다. 호두에는 동멱경화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뇌 건강에 도움이 되는 불포화지방산이 특히 많이 들어있으며, 단백질과 식이섬유도 꽤나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성분 구성은 이하의 표를 확인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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