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라즈베리, 라즈베리 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5. 12.

라즈베리는 쌍떡잎식물 장미목 장미과에 속하는 낙엽관목이다. 열매를 먹기 위하여 재배하며, 주로 생으로 먹거나 잼이나 술을 만들어 먹는다. 달콤하고 즙이 많아 먹기 좋고, 베리류인 만큼 우리 꾸준히 섭취하면 우리 건강에도 여러모로 도움이 된다.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라즈베리 효능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인터넷의 전문지식과 논문 등의 정보를 모아 정리해봤다.



라즈베리 효능


①다이어트에 도움 라즈베리에는 라즈베리케톤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지방 분해력을 가지고 있기로 유명한 캡사이신보다 3배 이상 강한 지방 분해 효능이 있다. 따라서 평소에 총칼로리를 관리한면서 라즈베리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지방의 연소를 촉진하고 체중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②안토시아닌 함유 라즈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다. 안토시아닌은 페놀 화합물 중 하나로, 활성산소 제거를 통한 노화를 방지·성인병 예방 효과, 눈 건강 증진, 혈관 건강 개선, 내장지방 축적 억제 등의 효능이 있는 유익한 성분이다. 항암효과가 있고 심장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소염 효과가 있어 관절염에도 좋다. 안토시아닌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클릭 ▶ [청춘의 몸에좋은음식들] - 안토시아닌 효능



③알츠하이머 예방 아직까지는 알츠하이머와 라즈베리의 상관관계를 살핀 연구들은 많지 않다. 하지만 산화성 스트레스와 염증 수치를 떨어뜨리고 인슐린 반응성을 개선시키는 등의 작용이 노화를 예방하고 이를 통해 알츠하이머 발병률을 낮추는데 효과가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④피부에 좋다 비타민C와 앞서 언급한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된다. 항산화의 작용 중 하나인 세포의 노화 방지 효과는 피부의 노화도 예방해주며, 소염효과가 있어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는데도 좋다.



⑤여성에게 좋 라즈베리에는 여성에게 필수적인 여성호르몬 에스트로겐과 비슷한 작용을 하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항체 형성 호르몬을 돕기 때문에 여성에게 매우 좋은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라즈베리의 함유된 프라가린 이라는 성분은 여성의 자궁과 골반의 근육을 이완시켜주는 효능이 있어 여성의 출산에 도움을 줄 수 있다.


⑥식이섬유가 풍부 라즈베리 한 컵에는 일일 권장량의 30%가 넘는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다. 식이섬유는 대장환경 개선, 콜레스테롤 흡수 억제, 급격한 혈당 상승 완화, 변비해소 등을 위해 충분히, 꾸준히 섭취해줘야 하는 유익한 성분이다.


요약하자면... 라즈베리는 지방 분해 촉진, 지방 흡수 억제, 항암·항산화 효과, 소염효과, 눈 건강 개선, 심혈관 질환 예방, 피부미용, 여성건강 개선, 출산 보조, 알츠하이머 예방 등의 효능이 있다.



   라즈베리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①아스피린 성분과 수산이 들어 있으므로 아스피린 알레르기가 있거나 신장결석 병력이 있는 환자는 섭취를 자제한다.

②GI지수가 높지는 않지만 과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과다 섭취는 금물이다. 

③농약 잔류 가능성이 높은 과일이니 깨끗이 잘 씻어 먹어야 한다.


   라즈베리 칼로리 및 영양성분 


라즈베리는 쉽게 한 개당 1kcal라고 생각하고 먹으면 된다. 이하는 라즈베리 100g에 함유된 영양성분표이다.




이상입니다. 라즈베리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