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msm 효능, 식이유황 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3. 15.

MSM은 식이유황 또는 천연 유기유황으로 불리는 화확성분이다. 동물과 사람의 체내 그리고 많은 식물에 자연적으로 존재한다. 황은 우리 인체가 정상적으로 작동하기 위해 필요한 필수요소이며 인간의 체내에 세 번째로 많은 영양소이다. 나이가 들수록 체내 MSM 수치가 감소하는데, 이것이 황 결핍으로 이어져 장기와 조직에 문제를 일으키게 된다. 따라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체내 황 수치를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해 MSM 영양제를 섭취해주면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는 평소에 MSM을 섭취하면 우리 건강에 어떤 유익한 효능들이 있을지 논문과 인터넷 등의 정보를 모아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msm 효능, 식이유황 효능


①피부에 좋다 피부조직의 콜라겐과 케라틴 그리고 여러 아미노산 사슬을 서로 끈끈하게 엮어주는 것이 유황이다. 따라서 평소에 꾸준하게 MSM을 섭취하면 주름을 개선할 수 있으며 콜라겐 합성 부족으로 인한 건조 현상과 피부 손상을 개선하는데도 도움이 된다.비타민C를 함께 섭취하면 효과가 배가 된다.


②관절에 좋다 MSM은 관절의 염증을 줄이고 통증을 완화해주며 유연성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식약처에도 MSM이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인정했을 정도로 뚜렷한 효능을 보인다. 쉽게 말하면 뻣뻣한 몸을 부드럽게 만들어주는 효능이 있다는 것이다. 관절염이나 관절통증이 있거나 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③해독효과·에너지 사용 효율 증대  MSM은 우리 세포의 투과성을 높여주기 때문에 독소와 신진대사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투과성이 높아지면서 독소와 노폐물의 축적을 처리하는데 필요한 에너지가 적어지고, 그 결과 더 많은 에너지가 활동과 신체의 회복에 쓰이게 된다. 또한 MSM은 영양소의 흡수률을 높여주기 때문에 소화에 대한 에너지 소비를 줄여주기도 한다.


④모발과 손톱에 좋다 콜라겐과 케라틴은 건강한 모발과 손톱에 중요한 요소이다. MSM은 케라틴과 콜라겐을 충분히 생성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모발과 손톱의 굵기와 두께를 개선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⑤소염작용을 한다 독소와 노폐물이 세포에 쌓이게 되면 세포는 염증을 일으키게 된다. 앞서 언급했듯 MSM은 독소와 신진대사 노폐물 배출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어 염증의 원인을 사전에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한방 의서에도 유황의 소염작용과 살균작용이 언급되어 있다.


⑥콜레스테롤 분해 유황은 콜레스테롤과 과산화 지질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다. 미국의 한 대학에서 진행한 실헐심 연구에서도 유황성분을 쥐의 간세포에 공급한 결과, 공급하지 않았을 때보다 콜레스테롤 합성량이 무려 50% 줄어든 것을 확인했다.


그 밖에도 알려진 MSM 효능은... 면역력 향상, 정력 향상, 활성산소제거, 이뇨 및 변비 억제 작용 등이 있다.




이상입니다. msm 효능, 식이유황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