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타이거넛츠 효능

by 봉잡스 2017. 3. 8.

타이거넛츠(tiger nuts:기름골)은 견과류처럼 생겨서 넛츠라고 불리지만 실제로는 작은 덩이뿌리이다. 스페인에서는 보통 추파(chufa)라고 부르며, 스페인의 국민음료인 오르차타의 주재료이다. 아직 우리나라 사람들에게는 타이거넛츠가 생소하지만, 지난 2015년 LA 타임스가 새로운 10대 슈퍼푸드로 선정한바 있으며 최근 전세계가 주목하고 있는 건강식품들 중 하나이다. 이번 포스팅에는 평소에 타이거넛츠를 꾸준히 섭취하면 우리 몸에 어떤 이로운 점들이 있을지 인터넷과 논문의 정보를 모아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타이거넛츠 효능


①다이어트 타이거넛츠에는 소화가 되지 않는 탄수화물인 저항성 전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저항상전분은 식후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사량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며, 일반 탄수화물의 소화 흡수를 방해하기 때문에 다이어트시 섭취하기 아주 좋은 식품이다. 또한 글루텐이 없어 글루텐으로 인한 변비, 소화장애를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 특징이다. 단, 저항성 전분은 열을 가하면 손실되기 때문에 익히지 않고 먹는 것이 현명하다

②식이섬유가 풍부 타이거넛츠 100g에는 식이섬유가 무려 58g이나 함유되어 있다. 이는 우엉의 무려 14배, 아몬드의 2.5배에 달하는 양이다.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타이거넛츠를 섭취하면 식이섬유의 효능인 변비해소, 대장 환경 증진,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혈당상승 완화, 체중 감소 등을 기대할 수 있다.



③토코페롤이 풍부 타이거넛츠를 논하면서 빼놓을 수 없는 성분으로 토코페롤이 있다. 토코페롤은 지용성 비타민E의 일종으로 항산화 효과가 있으며 LDL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감소시켜 혈액 건강과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된다.


④치매예방·아이들의 성장 비타민B2와 B6가 부족하게 되면 치매에 노출될 수 있다고 하는데, 타이거넛츠에는 이 두 가지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치매를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특히 이 2가지 비타민은 아이들의 성장에도 도움이 된다. 


그 밖에도 타이거넛츠는... 마그네슘, 아미노산, 비타민C, 칼륨, 단백질, 불포화지방산, 인, 올레산, 철분, 칼슘 등 건강 유지에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 및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전반적인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된다.




이상입니다. 타이거넛츠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