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근대 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2. 27.

근대는 명아주과의 다년생풀로서 채소 중에서 영양가가 꽤나 높은 축에 속한다. 근대는 익혀 먹어야 영양의 체내 흡수율을 높일 수 있어 주로 된장국과 같은 국의 재료로 쓰이며 끊는 물에 데쳐서 나물로 먹는 것이 기본이다. 이번 포스팅에는 근대에 어떤 영양이 함유되어 있고 꾸준히 섭취하면 우리 건강에 어떻게 좋을지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근대 효능


①성장발육 촉진 근대에는 단백질 함량은 많지 않지만 라이신, 페닐알라닌 등의 필수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면서 독성이 없고 순하여 성장발육이 뒤늦어지는 어린이에게 매우 좋은 채소이다.

②속에 좋다 예로부터 위와 장이 나쁜 사람에게 민간요법으로 근대를 먹게 했다고 한다. 특히 근대에 함유된 뮤신 성분은 위벽을 보호해주는 기능이 있어 위산과다로 인한 속쓰림이나 위궤양 등의 질환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다.  



③베타카로틴이 풍부 근대에 풍부하게 함유된 베타카로틴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하며 발암물질인 나이트로소아민의 생성을 막아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해준다. 백내장이나 야맹증과 같은 안구질환 예방 및 시력보호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눈 건강에도 좋다.

④철분과 엽산이 풍부 근대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철분 결핍성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태아의 뇌발달에 도움이 되는 엽산 함량이 높아 임신부가 먹기에도 적합하다.



⑤혈관에 좋다 근대에 함유되어 있는 무기질산염이라는 성분은 혈압을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고혈압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다.

그 밖에도 알려진 근대효능은.. 치매예방, 피부미용 등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상입니다. 근대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