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블랙베리효능, 블랙베리의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2. 14.

블랙베리는 장과류(奬果類)에 속하는 과실로 라즈베리와 같은 부류로 생김새가 복분자와 상당히 유사하다. 블랙베리는 기존의 베리류들보다 당도가 높을 뿐더러 알맹이가 커서 식감도 더 좋다. 블랙베리는 비단 맛만 좋은 것이 아니라, 예전 미국 남북전쟁 당시 부상자들에게 치료 목적으로 처방되었을 정도로 약리적 가치가 높다고 한다. 이번 포스팅에는 블랙베리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그 효능들에 대해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블랙베리효능, 블랙베리의효능



①항산화 블랙베리에는 안토시아닌, 엘라직산, 탄닌, 퀘르세친, 갈릭에시드, 시아니딘, 카테킨, 켐페롤, 살라실산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학자들의 연구에 따르면 이러한 항산화 성분들은 암과 노화를 예방해주고 감염이나 신경손상 질병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다.

②항산화2 블랙베리에는 적량의 비타민 A, E, K와 건강에 좋은 폴리페놀 항산화제인 루테인, 크산틴, 베타카로틴이 소량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복합성분들은 앞서 언급한 성분들과 함께 활성산소에 같이 대항하고 또 제거하므로써 노화 및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③비타민C가 풍부 블랙베리 100g당에는 23mg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으며 이는 1일 비타민C 권장량의 35%에 달한다. 비타민C는 자연적인 항산화제로 매일 결핍되지 않도록 꾸준히 섭취하면 몸 속에서 전염성 질환에 대항하고 염증을 이겨내며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

④다이어트 블랙베리는 100g당 43칼로리로 칼로리가 매우 낮으면서도 5.3g의 수용성·불용성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포만감이 높다. 또한 당도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흡수가 서서히 되기 때문에 혈당·인슐린 수치를 급격하게 올리지 않는다. 특히 블랙베리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은 지방분해를 촉진하는 성분으로 살을 빼고 있을 때 섭취하면 도움이 된다.



⑤리그난이 풍부 블랙베리에 함유된 리그난 성분은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으로 여성호르몬과 비슷한 작용을 한다. 따라서 꾸준히 섭취할 경우 성호르몬 대사를 정상화 하는데 도움을 주고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안면홍조, 발한, 불면증 등과 같은 갱년기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그 밖에도 알려진 블랙베리효능은... 시력감퇴 예방, 혈관강화, 치질완화, 인후염·구내염 등 가벼운 감염 완화, 당뇨병에 도움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상입니다. 블랙베리효능, 블랙베리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