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빌베리 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2. 7.

유럽이 원산지인 빌베리는 블루베리와 별로 관련은 없지만 생긴 모습과 용도가 비슷해서 유러피언 블루베리, 야생 블루베리라고 불리기도 한다. 블루베리나 아시아베리처럼 빌베리도 건강에 좋다고 하여 건강식품 코너에 많은 상품이 진열되어 있는데, 아직까진 국내에선 다소 생소한 식품인지라 판매량은 상대적으로 적은 편이다. 이번 포스팅에는 빌베리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그 효능들에 대해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빌베리 효능 


①안토시아닌이 풍부 빌베리의 가장 유효한 성분은 안토시아닌이다.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능력이 탁월하다. 비타민이나 카로틴 계열들의 항산화제 성분 중에서도 안토시아닌의 활성산소 제거 능력이 가장 으뜸이다. 따라서 평소에 빌베리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활성산소 제거를 통해 노화를 방지하고 각종 질병 예방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안토시아닌은 혈관 건강을 개선하고 체내 지방 축적을 억제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안토시아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리류중 빌베리의 안토시아닌 함유량이 가장 으뜸이다.)


②눈에 좋다 블루베리, 아시아베리, 블랙베리 등에 베리류에서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인정받은 것은 빌베리 뿐이다. 빌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이 항산화 작용으로 혈관을 보호하고 미세혈관의 혈액순환을 증가시켜 눈에 혈액과 영양 공급을 원할하게 해준다.

③당뇨에 좋다 일본의 다카노리 쯔다 박사가 발표한 논문에 의하면 빌베리가 당뇨 예방 및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 당뇨병에 걸린 실험용 쥐에게 빌베리 추출물을 투여하자 혈당 수치가 감소하고 인슐린 감수성이 개선되었다고 한다. 

그 밖에도 알려진 빌베리 효능으로는... 면역력 강화, 빈혈 예방, 피부미용 등이 있다.




이상입니다. 빌베리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