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한라봉 효능, 1개 칼로리 정리!

by 봉잡스 2017. 2. 6.

한라봉은 1972년 일본에서 개발된 교잡종 감귤로 국내에는 1990년대에 일본에서 수입해 제주도 등지에서 재배하기 시작했다. 재배하기 시작한 장소도 그렇고, 꼭지가 톡 튀어나온 모양이 마치 산을 연상시킨다고 해서 '한라봉'이라는 이름을 붙이게 되었다고 한다. 


한라봉은 감귤보다 맛·향기·품질 모든 면에서 월등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고급 과일로 취급되며, 영양학적 가치 또한 감귤보다 한수 위라고 알려져 있다. 실제로 한라봉에는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 한라봉에 어떤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는지 그리고 한라봉이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한라봉 효능


①비타민C가 풍부 한라봉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C는 피부의 콜라겐 합성을 유도하는 성분으로 매끄럽고 탱탱한 피부를 위해 필수적이며, 신체의 전반적인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감기 등과 같은 바이러스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다.

②항산화 효과 색이 노란 과일에는 대체적으로 카르티노이드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카르티노이드는 천연 항상화제로 알져 있을 정도로 뛰어난 항산화 효능을 자랑하기 때문에 각종 성인병을 예방하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③눈에 좋다 한라봉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다. 비타민A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사력을 보호해주며 영양부족으로 인한 각종 안구질환으로부터 눈을 건강하게 지켜준다.



한라봉 껍질 효능


①질병 예방 한라봉 속껍질에는 헤스페리딘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동맥경화·고혈압·뇌졸중 등의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으며 천식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②항암효과 한라봉 겉껍질에 함유된 리모넨 성분은 강력한 항암작용을 하는 성분이다.

③속에 좋다 한라봉의 껍질에 함유된 펙틴이라는 성분은 소화흡수를 돕고 장의 연동운동을 자극하여 소화불량을 개선하고 변비를 해소해준다.




  한라봉 칼로리 및 영양성분


한라봉은 100g당 약 4~50kcal이며, 보통 크기의 한라봉(200g)은 약 8~100kcal 정도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하는 한라봉 100g에 함유된 영양성분표이다.




이상입니다. 한라봉 효능, 1개 칼로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