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콜라비효능, 콜라비의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2. 4.

'콜라비'라는 이름은 독일어 Kohl(양배추)과 Rabic(순무)가 합쳐진 합성어이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콜라비는 양배추와 순무를 교배시킨 품종으로, 결합과정에서 두 가지 채소를 더한 것보다 곱절은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탄생했다.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평소에 꾸준하게 섭취하면 건강에 여러모로 이로운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들이 무엇인지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콜라비효능, 콜라비의효능


①다이어트 콜라비는 100g당 27kcal로, 다른 어떤 채소보다 칼로리가 낮다. 그럼에도 식이섬유가 풍부해 적은 양을 먹어도 배가 불러 식이 조절을 하기 용이하다. 콜라비에 함유된 식이섬유의 양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기로 알려진 양배추의 1.5배, 순무의 2배 이상이다. 특히 콜라비에 함유된 이소류신과 아르기닌은 체내에 쌓인 지방을 분해하고 체내 에너지를 적극적으로 사용하도록 돕는데에 한몫하기도 한다.

②혈압에 좋다 우리 나라 식단은 서구 식단에 비해 나트륨 함량이 높은 편이다. 체내 나트륨 비율이 높아지면 혈압이 높아져 각종 혈관질환에 노출되기 쉬운데, 이럴 때 칼륨이 풍부한 콜라비를 꾸준히 섭취해주면 혈압을 낮아져 고혈압을 비롯한 각종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③항암효과 콜라비에는 클루코시놀레이트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백혈구와 면역 단백질인 사이토카인의 조율을 통해 항암효능을 보인다고 하며, 특히 간암, 유방암, 방광암 등에 효과가 좋다고 한다. 또한 콜라비의 자색 성분인 안토시아닌 역시 항산화 및 항암 효과가 있다.

④신진대사와 면역력 증진 콜라비에는 마그네슘, 망간, 아연, 구리 셀레늄 등의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러한 미네랄들은 3대 영양소의 대사과정에 촉매 역할을 하기 때문에 체내 신진대사와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고 활력을 증강시켜준다. 뿐만 아니라 콜라비에는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C가 사과의 무려 10배나 함유되어 있다고 한다.



⑤피로회복 과로를 하거나 평소보다 무리한 운동을 하게 되면 체내에 산성물질이 과도하게 생성되어 피로가 쌓인다. 콜라비는 대표적인 알카리성 채소로 체내 산성물질을 중화시켜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준다. 

⑥뼈에 좋다 콜라비는 채소치고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노인들이나 갱년기 여성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고 성장기 아이들의 골격 형성에 도움이 된다.    

그 밖에도 알려진 콜라비효능은.. 시력 보호, 속쓰림 완화, 변비해소, 피부미용 등이 있다.





이상입니다. 콜라비효능, 콜라비의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