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잔대 효능, 잔대의 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2. 3.

잔대는 효능이 좋아 오래전부터 사삼이라는 이름으로 인삼, 고삼, 단삼, 현삼과 함께 다섯가지 삼의 하나로 꼽혀오던 민간 약초며, 옛 문헌에 잔대는 '백가지 독을 푸는 약초'라고도 기록되어 있다. 실제로 잔대에는 비타민C, 비타민A, 칼슘과 사포닌 등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꾸준히 섭취하면 우리 몸에 다양한 효능을 발휘한다고 한다. 이번 포스팅에는 잔대가 우리 몸에 어떻게 좋은지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잔대 효능, 잔대의 효능 


①목에 좋다 잔대의 뿌리는 인삼과 약효가 비슷하여 한방에서 거담, 진해, 거위, 강장제로 쓰며 기관지염에 효과가 있다. 가래가 나오면서 기침을 하거나 열이 있을 때 잔대 뿌리를 물에 푹 달여 마시면 증상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탁월하다.

②해독 효능 잔대는 뱀 독, 농약 독, 화확 독, 중금속 독 등 다양한 종류의 독을 풀어주는 효능이 있다. 특히 흡연으로 인한 니코틴이나 음주로 인한 술독 그리고 화확 조미료로 인한 독도 풀어주기 때문에 현대인이 평소에 꾸준히 건강식품으로 섭취하기에도 안성맞춤이다.



③여성에게 좋다 잔대는 여성들의 질환인 자궁염, 생리불순, 자궁출혈 등 거의 모든 여성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특히 잔대는 산후에 온몸의 뼈마디가 쑤시고 아픈 산후풍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탁월하다고 한다.

④당뇨에 좋다 잔대에는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사포닌에 포함된 진세노사이드 세포내 당흡수를 돕는 기능을 하기 때문에,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혈당 수준을 적정 수준으로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따라서 현재 당뇨가 있는 환자나 당뇨를 예방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섭취하면 좋다.

그 밖에도 알려진 잔대 효능은.. 피로회복·자양강장, 피부미용, 면역력 향상 등이 있다.



  잔대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잔대는 크게 부작용이 없지만 차가운 성질의 식품으로 평소에 몸이 차거나 소화력이 떨어지는 분들은 주의하여 복용해야 한다. 생강 등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과 함께 먹으면 괜찮다고도 하니, 섭취 전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현명하다.



이상입니다. 잔대 효능, 잔대의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