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모링가차효능, 모링가의 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2. 1.

'모링가'는 인도 고대어에서 유래되었으며 '생명의 나무'라는 뜻이다. 실제로 인도 고대 전통의학 서적 아유르베다에는 모링가가 300여 가지 질병을 낫게하는 신비의 나무로 기록되어 있다. 또한 인도 외에도 모링가가 잘 자라는 아프리카와 뉴질랜드 그리고 필리핀 등의 지역에서도 모링가를 만병통치약으로 여긴다. 그렇다면 과연 모링가가 우리 건강에 어떻게, 우리 몸 어디에 좋다는 것일까. 이번 포스팅에 모링가의 효능은 무엇인지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모링가차효능, 모링가의 효능


①아연이 풍부 모링가의 아연 함유랑은 100g당 1.58mg으로 재배식물 중 가장 높다. 충분한 아연의 섭취는 인슐린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혈당을 떨어뜨리고 당뇨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뿐만 아니라 아연은 정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주고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량을 늘려주며 고혈압, 갱년기 증상, 간해독에도 효능이 있는 중요한 영양성분이다.

②항산화작용·면역력 강화 미국 국립 보건원의 자료에 의하면 모링가에는 46가지 항염증, 92가지 항산화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고 하며, 일본에서 발표한 한 대학의 자료에 의하면 모링가의 93.2%가 항산화 물질로 구성되어 있다고 한다. 특히 베타카로틴, 비타민C, 엽산, 칼슘, 칼륨, 폴리페놀과 같은 항산화 물질들은 면역력을 높여주고 인체의 독소를 해독하여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③암에 좋다 이집트의 한 연구기관이 진행한 연구에 의하면, 모링가잎 추출물이 백혈병과 간암세포를 죽이는데 효과가 있다고 한다. 10명의 백혈병, 간암환자의 종양세포에 모링가 추출물을 투여한 후 24시간을 관찰한 실험 결과, 급성 골수성 백혈병 종양의 82%, 간암종량 81%가 괴사했다고 한다.

④영양소가 풍부 모링가는 종합영양제로 불릴 정도로 타 과일이나 채소보다 기본적으로 훨씬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C는 오렌지의 7배, 비타민A는 당근의 4배, 칼슘은 우유의 4배, 칼륨은 바나나의 3배에 이를 정도로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다.



⑤모유자극 모링가 잎은 전통적으로 모유 생성을 촉진하기 위해 사용되었다고 한다. 실제로 한 임상 연구에서 모링가 잎이 출산 초기에 모유 생성을 증가시키는 것을 확인했다고 한다.

⑥혈관에 좋다 모링가에는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셀레늄과 퀘르세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셀레늄과 퀘르세틴은 혈전 생성을 억제하여 혈행을 개선해주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심근경색등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그 밖에도 알려진 모링가 효능은.. 변비개선, 다이어트, 피부미용 등이 있다.




이상입니다. 모링가차효능, 모링가의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