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감기에 좋은 과일 이거다!

by 봉잡스 2017. 1. 25.

아플 때는 그에 맞는 약을 먹어야 하지만,  음식이 약처럼 병을 낫게 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번 포스팅에는 감기를 예방하고 감기에 걸렸을 떄 증상을 완화해주는데 도움이 되는 과일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해봤다.



감기에 좋은 과일 5가지 




①귤, 오렌지, 레몬, 자몽 등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 비타민C는 감기를 빨리 낫게 해준다. 그냥 빨리 낫는 것 같은 것이 아니라 실제로 비타민C가 감기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핀란드 헬싱키 대학교 해리 해미랄 박사가 9,649명의 감기 환자를 대상으로 비교 실험을 진행한 결과, 비타민C를 섭취한 어른은 8%, 아이들은 13%나 감기에 걸린 기간이 줄었다고 한다.




②배 배는 나트륨과 칼슘 그리고 마그네슘과 인 등 무기질 성분이 우수한 알칼리성 음식으로, 비타민 B1, B2, C도 다른 과일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한의학에서는 배를 '이자'라고 하며 성질이 차서 열을 내리고 가래를 없애주며 가습이 답답해지는 증상을 완화해 준다고 기록하고 있는데, 이런 배의 효능 때문에 감기로 인해 열이 나고 목이 아프고 가래가 끓을 때 배를 먹으면 증상을 완화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③모과 모과는 기관지를 부드럽게 해주고 기침을 멎게하며 소염작용을 하기 때문에 편도선염이나 기관지염을 동반한 목감기에 걸렸을 때 특히 효과가 좋다. 비타민C 또한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④감 감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A와 C는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감기 예방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특히 곶감에 붙은 하얀 가루는 가래를 삭이는데 좋으며, 당분이 풍부하여 피로하고 기력이 없을 때 섭취하기 안성맞춤이다.


그 밖에도 감기에 좋은 과일로는.. 비타민이 풍부한 유자, 바나나, 사과 그리고 살균과 해독작용을 하는 매실, 용과 등이 있다.



  감기에 걸렸을 때 빠른 회복을 위한 팁


①감기에 걸렸을 때 감기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이 도움은 되겠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과로를 피하고 음주나 흡연을 삼가고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하는 것이다. 

②감기에 좋은 음식이나 민간요법을 참고는 하되 너무 맹신하지 말고, 감기와 증상이 비슷한 다른 질병들도 있으므로 증상이 오래가거나 악화될 경우 가까운 병원에 방문하여 의사와 상의하는 것이 좋다.



이상입니다. 감기에 좋은 과일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