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자궁에 좋은 음식 이거다!

by 봉잡스 2017. 1. 17.

건강에 중요한 것들 중 하나는 식습관이다. 건강한 자궁을 유지하는 식습관은 몸을 따뜻하게 하며 호르몬균형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을 챙겨 먹는 것이다. 이번 포스팅에는 이러한 음식들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결하게 정리해봤다.



자궁에 좋은 음식 이거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음식


①봄나물(쑥, 달래, 냉이) 겨울 추위를 이기고 싹을 튼 봄나물은 양기가 응축되어 있어 몸이 냉한 여성에게 특히 좋다. 쑥과 달래 그리고 냉이 모두 따뜻한 성질의 식품으로 생리불순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다.

②부추 부추를 돼지고기와 즐겨먹는 이유는 부추의 따뜻한 성질이 삼겹살의 차가운 성질을 완화해주기 때문이다. 또한 부추의 특유한 향을 내는 유화알린 성분은 자율신경을 자극해 호르몬 분비를 안정시켜준다.

③마늘 마늘을 먹으면 몸이 달아오르는 것을 느껴본 적 있을 것이다. 마늘은 따뜻한 성질의 식품으로 냉기를 몰아내고 몸을 따뜻하게 해주어 혈액순환을 촉진해준다. 호르몬 불균형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생리불순에 특히 좋은 식품이다.

그 밖에도.. 생강과 강황 그리고 닭, 장어, 전복 등의 보양식도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들이다.



  호르몬 균형에 도움되는 음식



①콩 콩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과 유사한 역할을 하는 이소플라본이 풍부하다. 에스트로겐 분비가 급감하는 폐경 전후에 발생할 수 있는 우울증, 갱년기, 생리불순 등을 완화하는데 좋다. 특히 검은콩은 자궁의 어혈을 제거해준다고 한다. 단,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이 있는 여성은 에스트로겐이 역효과가 있을 수 있으므로 과도한 섭취는 자제해야 한다.

②우엉 우엉에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빈혈에 좋으며 여성호르몬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생리통이나 생리불순을 완화하는데 좋다.

③자두 자두에는 여성호르몬 분비를 자극하는 보론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생리불순이나 갱년기에 효과가 있다. 

④석류 석류는 여성에게 좋은대표적인 식품이다. 석류에 함유된 에스트라디올과 에세토론 성분은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한 생리불순을 완화하는데 좋다.

그 밖에도... 백하수오차, 모과, 양배추, 칡 등의 음식도 호르몬 균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이상입니다. 자궁에 좋은 음식 정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