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금잔화, 메리골드 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1. 16.

엄밀히 말하면 금잔화와 메리골드는 학명이 다른 꽃이다. 하지만 두 꽃이 약리적으로는 크게 차이가 없으니 관상용이 아니면 특별히 구별해야 할 이유는 없다. 최근 메리골드가 한 방송을 통해 소개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 이번 포스팅에 메리골드를 꾸준히 섭취하면 우리 몸에 어떤 긍정적인 영향이 있을지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금잔화, 메리골드 효능


①루테인이 풍부 메리골드 100g에는 루테인이 무려 45,000㎍이나 함유되어 있다. 이는 루테인이 많기로 유명한 시금치보다 무려 4배다 많은 양이다. 루테인은 황반변성, 백내장 등의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성분으로, 체내에서 합성되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따로 섭취해줘야 한다. 루테인에 관한 조금 더 자세한 정보는 하단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②향진균효과 메리골드는 항진균성이 있어 칸디다증 치료의 보조약으로 사용된다. 꽃을 달인 물은 외상, 화상, 동상 습포제나 도포제로 사용한다



③소화기관에 좋다 메리골드는 담즙의 분비를 촉진하기 때문에 소화기관의 좋은 치료약이 된다. 위염, 위궤양, 십이지궤양에 효능이 있다.

④피부에 좋다 메리골드는 피부를 젊게 하는 효능이 있어 목욕제로 곧잘 이용되었다. 베이비오일에 담근 것은 햇볕에 탄 피부를 진정시키고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효과가 있다. 항염증 활성이 있어 피부염증에도 좋다.

그 밖에도 알려진 금잔화, 메리골드 효능은.. 치열 치료, 이염 치료, 방사선 피부 보호, 여성의 질 건조증 개선, 상처 치유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한방에서 말하는 금잔화 효능


금잔화는 이뇨작용을 촉진하고, 월경 불순에 효과적이며 혈압을 낮추는데 좋다. 또한 탈항으로 인한 출혈과 변비에 좋다. 이 외에도 땀을 나게 하고 흥분작용도 있으며 아랫배나 음낭이 당기고 아플 때도 사용한다고 한다.



이상입니다. 금잔화, 메리골드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