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망고스틴 효능 정리

by 봉잡스 2017. 1. 14.

망고스틴은 말레이시아 원산의 과일로, 말레이시아를 비롯한 태국·인도네시아·필리핀·타이완 등의 지역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과일이다. 망고스틴은 새콤달콤한 풍미가 일품이며, '열매 중의 여왕' 이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탁월한 맛을 자랑한다. 또한 망고스틴은 건강에도 효능이 좋아 아시아 일부 지역에서는 민간 약재로 쓰여왔으며 서양에서도 의학적인 효과가가 있다고 선전되고 있다고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 지금까지 알려진 망고스틴 효능에 어떤것들이 있는지 정리해봤다.



망고스틴 효능


①피부미용 망고스틴에 함유된 카테킨 성분이 피부의 각종 트러블을 진정·완화 시키는데 도움이 되며, 미백과 피부 세포 노화를 방지하는데도 좋다.

②식이섬유가 풍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의 연동운동을 돕고 변비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③항산화 작용 망고스틴에는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비타민E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④염증에 좋다 망고스틴 속껍질에는 크산톤 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천연항생제라고 불리울 정도로 염증을 완화하는 효능이 탁월하다.

그 밖에도 알려진 망고스틴 효능은... 고혈압 및 각종 심혈관 질환 예방, 빈혈 예방 등이 알려져 있다.



뿐만 아니라 망고스틴은 민간에서 설사, 요로 감염증, 임질, 아구창(구강 칸디다증), 결핵, 생리불순, 암, 퇴행성 관절염, 세균성 이질, 정신 건강 증진 등에도 사용된다고 한다. 하지만 현재까지는 망고스틴이 해당 효능들은 있다고 확정하기에는 과학적인 근거가 불충분하니 참고만 하길 바란다.



이상입니다. 망고스틴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