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케일 효능, 케일의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5. 18.

케일은 십자화과에 속하는 채소로 양배추의 조상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케일은 주로 샐러드용이나 쌈채소로 많이 식용되며, 건강에 좋은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건강주스를 만들 때 빠지지 않고 사용되는 채소 중 하나다. 평소에 꾸준히 케일을 챙겨먹으면 건강에 여러가지 긍정적인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들이 무엇인지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케일 효능, 케일의효능


①암에 좋다 케일은 녹황색 채소중에서 베타카로틴 함량이 가장 높다. 베타카로틴은 강력한 항암효과가 있기로 알려져 있으며, 비타민C 또한 풍부해 전반적인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도 좋다. 특히 케일에 함유된 셀포라판이라는 성분도 항암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②빈혈에 좋다 케일에는 적혈구 생산에 필수적인 철분과 영양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빈혈을 예방하고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준다.



③눈에 좋다 케일에는 시력을 보호해주고 백내장과 같은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인 루테인과 제아크산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앞서 언급한 베타카토틴 또한 눈에 좋은 성분이다.

④뼈에 좋다 케일에는 비타민K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비타민K는 칼슘이 빠져나가는 것을 차단하고 흡수율을 높여주기 때문에 골다공증 등의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전반적인 뼈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좋다.



⑤혈관에 좋다 케일의 엽록소 성분과 카로티노이드는 혈행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어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⑥오메가3 함유 케일은 채소임에도 불구하고 알파리놀레산과 오메가3 등과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다. 따라서 평소에 꾸준히 섭취해주면 놓치기 쉬운 불포화지방산을 충족하는데 도움이 된다. 오메가3는 혈관과 두뇌 건강에 좋은 성분이다.

그 밖에도 알려진 케일 효능으로는... 피부미용, 변비해소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아래는 케일 100g에 함유된 영양성분표이니 참고할 것.




이상입니다. 케일 효능, 케일의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