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구기자가루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6. 12. 7.

구기자는 가지과에 속하는 낙엽성 활엽관목인 구기나무에 열리는 열매를 말한다. 예로부터 구기자는 한방에서 인삼과 하수오와 더불어 3대 명약으로 여겨져 왔으며, 최근 많은 연구를 통해서도 그 효능이 과학적으로 입증되고 있다. 또한 유명 헐리우드 배우 마돈나 그리고 케이트 모스가 구기자를 자신들의 '젊음의 비결'로 꼽아 한때 화제가 되기도 했었다. 과연 구기자가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이 있는 것일까? 이번 포스팅에 구기자의 효능에 대해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구기자가루효능 이거다!


①혈관에 좋다 구기자가루에 함유된 베타인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효능이 탁월하여 고혈압·심근경색 등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좋다.

②면역력 향상 구기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백혈구 수치가 늘어나는 것이 연구를 통해 밝혀졌다. 백혈구 수치는 면역력과 큰 관련이 있기 때문에 꾸준히 섭취하면 감기 등과 같은 바이러스로 인한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③당뇨에 효능 구기자에 함유된 루틴은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있어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를 사전에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④정력향상 일본에는 '혼자 사는 사람은 구기자를 먹지 말라'는 우스개 소리가 있을 정도로 구기자는 성욕을 높이고 정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구기자는 양기를 보충해주기 때문에 자양강장 효과를 기대할 수 있고 허약체질을 개선하느데도 도움이 된다.



⑤눈건강 구기자에는 시력을 보호해주고 백내장과 같은 안구질환을 예방하는데 꼭 필요한 베타카로틴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평소에 눈이 피로하다면 구기자가루를 꾸준히 섭취해볼 것.

⑥노화예방 구기자는 활성산소를 배출해주는 효능이 탁월하다. 이를 입증하는 것이, 항산화 효능을 정량적으로 측정하는 실험을 진행한 결과 구기자의 항산화 효능은 놀랍게도 딸기와 오렌지의 항산화 효능보다 2~30배나 강력한 것으로 나타났다.



⑦다이어트에 좋다 앞서 언급한 베타인이라는 성분은 지질과 친화력이 강하기 때문에 지방대사를 촉진하고 지방을 흡착 배출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시 섭취하기에도 적합한 성분이다.

그 밖에도 알려진 구기자가루 효능은.. 간세포활성화, 뇌기능 강화, 향균 작용 등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 참고 

-국내에서는 청양과 진도 구기자가 가장 품질이 좋다고 하니 구매를 고려하고 있다면 참고할 것.

-몸이 찬 사람은 구기자를 너무 많이 복용하면 설사 등의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함.




이상입니다. 구기자가루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