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호호바오일 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6. 11. 27.

호호바 오일은 화양목과의 호호바 씨앗에서 추출한 기름이다. 식용으로도 쓸 수 있다고 하긴하나 피부에 효능이 있어 주로 화장품에 사용된다. 특히 천연성분으로 자극성 피부에도 부작용이 없는 것이 특징이라고 하는데, 이번 포스팅에 호호바오일이 우리 피부에 어떻게 좋은지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호호바오일 효능


①주름개선 효과 호호바오일은 피부결에 얆은 막을 형성시켜 수분을 조절해준다. 이로 인해 피부가 건조한 것으로 인해 생기는 주름을 예방할 뿐 아니라 외부의 자극을 완화하고 피부의 탄력을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②살이 트는 것을 예방한다 살이 트는 것은 피부가 당겨저 피부를 구성하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에 손상이 생기는 증상을 말한다. 호호바오일은 보습효과가 좋아 이런 증상을 예방하는데 좋으며 아토피 증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다.



③피부트러블에 좋다 호호바오일은 인간의 피지와 가장 비슷한 구조의 오일이라고 한다. 이런 점 때문에 호호바올일은 여드름을 억제하고 피지의 과다 분비로 인해 생길 수 있는 모공확장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탁월하다고 한다. 피부에 호호바 오일을 바르게 되면 피부가 이미 피지가 충분하다고 착각하게 하여 피지의 분비량을 조절하게 하는 원리라고 한다.

④모발에 좋다 앞서 언급한 보습효과나 피지 조절효과는 두피에도 도움이 된다. 두피에 꾸준히 사용하면 두피 건강이 향상되며 이로 인해 탈모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



이상입니다. 호호바오일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