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아르간오일, 아르간오일 효능

by 봉잡스 2016. 11. 25.

아르간(Argania spinosa) 나무는 모로코 남서부에서만 찾아볼 수 있는 나무다. 아르간 오일은 아르간 나무 열매에서 추출한 오일로, 피부나 모발에 효능이 탁월하여 주로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된다. 이번 포스팅에는 아르간 오일을 꾸준히 사용하면 어떤 긍정적인 효과들이 있을지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아르간오일, 아르간오일 효능


①피부보습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있어 수분 증발을 막는 지방 세포막의 기능은 매우 중요하다. 이 때 지방 세포박이 원할하게 기능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필수 지방산이다. 아르간 오일에는 불포화 지방산인 올레인산과 리놀레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수분 보습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②비타민E가 풍부 아르간오일에는 올리브 오일보다 2배나 많은 비타민E를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E는 피부 산화 예방 및 맑은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성분이다. 우스개소리로 아르간 오일을 만드는 모로코 여성들의 손과 얼굴에는 주름이 없다는 얘기도 있다.



③피부트러블에 효능 아르간오일은 피부의 독소를 배출시켜주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여드름 등과 같은 피부염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아토피에도 효능이 있다고 한다.

④피부보호 및 진정 아르간오일에 함유되어 있는 페눌리산 성분은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며, 아르간오일의 비타민과 영양소들이 피부에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⑤모발에 좋다 아르간오일은 손상된 머릿결의 회복하고 윤기를 나게 해주며 두피와 모발을 보호해주는 효능이 있다.

그 밖에도 아르간 오일은.. 추출하는 방법에 따라 식용으로도 사용된다. '새로운 올리브'라며 샐러드나 갖가지 요리에 사용되는 아르간 오일은 식용 섭취시, 오일에 풍부하게 함유된 필수지방산과 비타민E 성분들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동맥경화와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해준다는 연구결과도 있다.



이상입니다. 아르간오일, 아르간오일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