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자몽의 효능, 자몽차 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6. 11. 19.

불과 수 년 전까지만 해도 우리나라에서 대중적이지 않던 자몽이 어느새 대형마트에서 흔하게 찾아볼 수 있는 과일이 되었다. 레몬처럼 너무 시큼하지도 않으며 귤처럼 너무 달지도 않으면서도 입맛을 돋궈주는 자몽, 이번 포스팅에 그 효능들이 무엇인지 읽히기 쉽도록 정리해봤다.



자몽의 효능, 자몽차 효능


①노화 예방 자몽에는 레티놀이라는 항산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손상된 세포를 회복하고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자몽에 함유된 스페르미딘이라는 성분은 피부 노화를 막고 주름을 개선해주는 효능이 있다.

②다이어트에 좋다 영양학자 타즈 바티아 박사가 자몽이 식욕을 억제해주는 것을 밝혀냈다. 또한 자몽 속에 함유된 나린진이라는 성분이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여 다이어트시 섭취하면 좋다고 한다. 



③지성피부에 특히 좋다 자몽은 과도하게 분비되는 기름기와 피지를 잡아주고 모공을 조이는 역할을 한다. 또한 자몽은 박테리아 등 유해 미생물을 살균하는 효능이 있어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을 완화하는데 좋다.

④콜레스테롤 수치↓ 자몽에 함유된 펙틴 성분은 체내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능이 있어 동맥경화나 고혈압과 같은 혈관성 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⑤두피에 좋다 두피가 건조해지면 비듬이 생기기 쉬운데 이럴 때 자몽차를 마시면 비듬균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자몽차로 머리를 직접 행구거나 자몽이 들어간 성분의 제품으로 샴푸를 하면 머리카락을 윤기나게하고 모발 성장에도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

⑥인슐린 수치↓ 인슐린 수치가 너무 높을 경우 각종 질병은 물론 비만에 노출되기도 쉬운데, 이럴 때 자몽을 섭취하면 인슐린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미국 스크립스 연구소의 후지오카켄 연구팀이 자몽이 인슐린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입증했다.

그 밖에도 알려진 자몽의효능은.. 속쓰림 완화, 피로 물질 배출, 빈혈 예방 등이 알려져 있다.



   자몽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콜레스테롤 저하제인 스타틴이나 고지혈증 치료제를 복용하고 있다면 자몽의 섭취를 자제하자. 자몽이 약의 효과를 지나치게 높여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

-자몽을 과다섭취할 경우 신장결석에 노출 될 수 있으니 과한 섭취는 자제하는 것이 좋다.



이상입니다. 자몽의 효능, 자몽차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