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말린여주효능, 건여주효능, 여주즙효능 이거다!

by 봉잡스 2017. 5. 19.

여주는 세계적인 장수 마을 일본 오키나와의 장수 비결 중 하나이며, 우리나라에서도 예로부터 건강에 효능이 좋다고 알려전 슈퍼 웰빙 식품이다. 즙을 낸 여주 혹은 여주를 말려 갈아 놓으면 물에 타서 먹거나 어떤 요리에도 넣어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한 섭취가 매우 용이하다. 이번 포스팅에는 여주를 꾸준히 섭취했을 때 우리 몸에 나타날 긍정적인 효능들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해봤다. 



말린여주효능, 건여주효능, 여주즙효능


①당뇨에 좋다 당뇨 예방 밋 개선 효과는 본초강목에도 언급되어 있으며 가장 잘 알려진 여주 효능 중 하나다. 여주에는 식물성 인슐린과 카타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들이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여 혈당을 조절해주기 때문에 당뇨에 좋다. 효능이 워낙 탁월하여 당뇨 전문의약품과 비교해도 약효가 뒤쳐지지 않는다고 한다.

②열을 내린다 감기로 인한 발열, 염증으로 인해 열이 있을 때 여주를 섭취해주면 증상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식욕을 촉진하고 원기회복을 돕는 효능이 있어 회복기의 환자들에게도 좋다.



③비타민C가 풍부 여주에는 비타민C가 무려 오이의 20배, 레몬의 5배가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향상, 노화방지, 감기예방, 피부관리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다. 

④다이어트 여주에는 공액리놀레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지방과 당분의 흡수를 50% 낮춰주는 기능이 있어 다이어트시 복용하면 칼로리를 제한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여주는 식욕을 억제해주는 기능도 있다고 하니 참고할 것.

그 밖에도 알려진 말린여주효능은.. 혈관성질환 예방, 소화력 향상, 변비해소 등이 있다.





  여주 부작용 및 섭취시 주의사항


①여주는 차가운 성질의 식품이기 때문에 평소에 몸이 냉한 사람들은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해야 한다.

②저혈당 증상이 있는 사람, 임산부 그리고 성장기 아이들은이여주를 과하게 섭취하면 저혈당 쇼크가 올 수 있으니 주의하자.



이상입니다. 말린여주효능, 건여주효능, 여주즙효능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