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관련 상식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숙취에 좋은 음식 7가지 정리

by 봉잡스 2016. 5. 14.

과음을 한 다음 날 숙취가 있을 때는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 분해 하고 떨어진 혈당과 수분을 충전해줄 수 있는 식품들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 이번 포스팅에는 이런 조건들을 갖춘 음식들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정리해봤다. 가정이나 집 앞 식당 등에서 어렵지 않게 해먹거나 사먹을 수 있는 것들이다.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①헛개나무열매 익히 다들 알고 있는 식품으로 헛개나무에는 숙취의 원인인 아세트알데히드를 분해하는 성분이 있어 숙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 옛말에는 술에 헛개나무 열매를 담가 놓으면 술이 약해진다는 말도 있었다. 시장에서 헛개나무열매를 사서 달여 먹거나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헛개나무차나 헛개나무열매 성분이 함유된 숙취해소 음료를 사서 먹으면 된다.



②꿀물 꿀물은 흡수가 빠른 단당류가 풍부해서 떨어진 혈당을 회복하기 좋으며 수분을 충전하여 숙취로 인한 갈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된다. 특히 꿀물은 위와 장을 보호해주는 효능도 있기 때문에 음주 후 뿐만 아니라 음주 전에 섭취하는 것 또한 숙취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③콩나물국 콩나물의 뿌리 부분에 함유된 아르파리긴산이라는 성분은 아세트알데히르를 분해하는데 도움을 주며 콩나물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B1 성분 또한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



④선지해장국 섭취한 선지의 단백질이 분해되는 과정에서 펩타이드라는 성분이 생성되는데, 이 성분은 간의 해독작용을 직·간접적으로 도와 알콜 분해를 촉진하고 간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된다.



⑤초코우유 스펀지에서 소개되어 이미 많은 분들이 알고 있을 거라 생각한다. 초코우유에 함유된 흑당은 떨어진 혈당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며 타우린과 카테킨 성분이 알콜으 분해를 촉진한다. 특히 위를 보호하고 섭취된 알콜을 중화시키는 효능이 있어 음주 전이나 음주 중에 마시는 것 또한 도움이 된다.



⑥바나나 바나나에 함유된 칼슘과 마그네슘이 천연 제산제 역할을 하고 위산을 중화시켜주기 때문에 때문에 바나나는 속이 메쓰겁고 울렁거리거나 헛구역질이 나올 때 도움이 된다. 



⑦아스파라거스 아스파라거스에 풍부하게 함유된 아미노산은 알콜 분해를 촉진하고 간세포를 보호하는 효능이 탁월하다. 특히 아스파라거스에는 이전에 언급한 콩나물보다 무려 50배나 많은 아스파라긴산이 함유되어 있다.  

그 밖에도...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으로는 홍삼, 달걀, 홍시, 복어국, 피클, 토마토 등이 있으니 참고할 것.



이상입니다.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 정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