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표고버섯효능 요약

by 봉잡스 2015. 8. 13.

표고버섯은 담자균류 주름버섯목 느타리과에 속하는 버섯으로, 주로 마른 나무에서 채취하며 인공 재배로도 많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표고버섯은 향미가 매우 뛰어날 뿐만 아니라 영양이 풍부하고 우리 건강에도 효능이 무척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 들어서는 현대과학을 통해 그 효능들이 증명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는 과연 표고버섯의 어떤 효능들이 증명되었는지 간략하게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표고버섯효능 요약


①변비에 좋다 표고버섯은 40~50% 정도가 섬유질로 이루어져 있어, 꾸준히 섭취하면 장 운동이 활발해지면서 소화기능이 개선될 뿐더러, 숙변을 제거하고 변비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②항암효과 표고버섯에는 레티닌이라는 성분은 암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 물질의 생성에 관여하며, 전반적인 면역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③혈관건강 표고버섯에 함유된 '에리다데민'이른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을 수치를 낮춰주는데 도움이 되며, 표고버섯을 꾸준히 섭취하면 혈압이 낮추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기 때문에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과 같은 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④당뇨에 좋다 표고버섯을 꾸준히 섭취하면 인슐린 분비를 담당하는 췌장의 기능을 좋게하여 당수치를 조절하고 당뇨를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⑤뼈 건강 말린 표고버섯에는 '에르고스테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이 자외선을 받으면 칼슘의 흡수를 높이는 비타민D가 되어 노인이나 갱년기 여성들의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아이들의 성장발육에도 좋습니다. 

⑥정신 건강에 좋다 표고버섯의 향극한 향은 '렌티오닌'이라는 성분으로 인한 것인데, 이 성분은 정신을 맑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도 표고버섯은.. 향균작용, 정력강화, 조혈촉진 등의 효능도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 말하는 표고버섯효능


"표고는 성질이 평이하고 맛은 달며, 독이 없다. 정신을 맑게 하며 입맛을 살리고 구토와 설사를 멎게 해준다. 매우 향기로우면서 맛도 훌륭하다." 



이상입니다. 표고버섯효능 요약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