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마키베리 효능 알고 드세요

by 봉잡스 2021. 4. 13.

마키베리(Maqui berry)는 칠레 발디비만 온대 다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마키나무의 열매를 말합니다. 학명은 Aristotellia chilensis입니다. 마키베리는 생 것으로도 먹지만, 습기나 서리와 바람에 잘 상하기 때문에 냉동하거나 분말, 액기스, 캡슐, 잼, 주스  형태로 가공하여 먹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마키베리에는 우리 몸에 유익한 생리활성 물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죠. 우리 몸에 어떻게 좋다는지 알고 먹으면 더 좋을 터,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마키메리 효능 중 대표적인 것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마키베리 효능

 

1. 항산화 효과

마키베리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안토시아닌, 레스베라트롤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예방하는 데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미국 농무부의 자료에는 마키베리의 ORAC(항산화력을 정량적으로 평가한 지수) 지수가 아로니아의 1.65배, 아사이베리의 1.71배라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2. 눈에 좋다

마키베리의 안토시아닌은 시력의 저하와 눈의 피로를 완화해주며, 망막염, 안구건조증, 노화로 인한 백내장 등의 안구질환을 예방해주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3. 혈당 조절&체지방 축적 억제 

마키베리에 들어있는 레스베라트롤은 체내의 인슐린 분비를 증가시켜겨 혈당을 낮춰주기 때문에 지방세포 생성을 억제하고 체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줍니다. 레스베라트롤의 해당 효능은 고려대학교의 연구 등 여러 연구를 통해 검증된 효능입니다. 마키베리의 안토시아닌 역시 혈당의 상승을 막고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보고되고 있습니다. 당뇨, 비만 환잔에게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는 식품입니다.

 

4. 소염&항염 효능

염증은 관절염이나 기관지염과 같은 만성적인 질병을 비롯한 각종 질병의 원인입니다. 마키베리의 안토시아닌은 강력한 소염, 항염 작용을 합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염증으로 인한 통증과 질병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심혈관 건강 개선

마키베리의 안토시아닌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과산화를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심근경색, 동맥경화 등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 데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 밖에도 보고된 마키베리 효능으로는 면역력 강화, 항바이러스, 피부미용, 암 예방 등이 있습니다.

 

 

마키베리 효능 인용

 

마키베리는 전통적으로 관절염, 고지혈증, 당뇨 및 심장질환과 눈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과 폴리페놀 성분이 체내 활성산소를 줄여 노화를 방지하고 면역 체계를 강화해주는 효능이 탁월합니다. [두산백과]

 

 

이상. 마키베리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