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 칼로리, 영양성분 확인하세요오렌지 칼로리, 영양성분 확인하세요

Posted at 2018.03.29 02:00 | Posted in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이번 포스팅에는 오렌지 칼로리와 영양성분 함량을 정리해봤습니다. 

오렌지 칼로리, 영양성분


이하는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오렌지(Oragnes, raw, California, valencias) 100g의 영양성분표입니다.


1. 칼로리

오렌지 100g의 칼로리는 약 50kcal이며 일반적인 크기의 오렌지(150~200g) 1개의 칼로리는 약 75~100kcal입니다. 섭취하는 오렌지의 칼로리를 정확히 계산하고 싶다면 주방저울로 잰 오렌지의 무게에 0.5를 곱해주면 됩니다.




2. 탄수화물

오렌지 100g에는 약 11.9g의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렌지의 탄수화물은 80%의 당질과 20%의 식이섬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지방

오렌지 100g에는 약 0.3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거의 함유되어 있지 않은 수준입니다.




4. 단백질&아미노산

오렌지 100g에는 약 1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매우 적은 양입니다.




5. 비타민&단백질

오렌지에는 비타민C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렌지 한 개만 먹어도 하루 비타민C 권장섭취량을 채울 수 있죠. 오렌지에는 비타민C 외에도 엽산, 비타민A, 티아민(비타민B1), 칼륨, 칼슘 등의 비타민과 미네랄도 꽤 들어있습니다. 자세한 영양성분 함량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이상. 오렌지 칼로리, 영양성분 정보, 도움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