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어 영양성분, 칼로리 확인하세요연어 영양성분, 칼로리 확인하세요

Posted at 2018.03.29 14:51 | Posted in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이번 포스팅에는 연어 칼로리와 영양성분 함량을 정리해봤습니다. 



연어 영양성분, 칼로리


이하는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대서양 양식 연어(Fish, salmon, Atlantinc, farmed, raw) 100g의 영양성분표입니다. 대서양 연어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소비되는 연어 품종입니다.


1. 칼로리 

연어 100g의 칼로리는 약 208kcal입니다. 지방 함량이 많아 칼로리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연어는 마리씩 먹는 생선이 아니니 한 마리의 칼로리에 대한 내용은 불필요할 것 같네요. 섭취하는 연어의 칼로리를 정확히 계산하고 싶다면 주방저울로 잰 연어의 무게에 2를 곱해주면 됩니다.  




2. 탄수화물

연어에는 탄수화물이 거의 함유되어 있지 않습니다.




3. 지방

연어 100g에는 약 13.4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양이네요. 연어의 지방은 대부분 몸에 좋은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건강에 좋기로 알려진 오메가-3지방산이 100g당 무려 2,506mg이나 함유되어 있죠. 자세한 지방 구성비율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4. 단백질 

연어 100g에는 약 20.4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매우 훌륭한 단백질 급원식품이네요. 단백질 함량과 아미노산 조성비율이 닭가슴살과 거의 유사합니다. 피부미용에 좋은 하이드록시프롤린(Hydroxyproline)도 함유되어 있네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5. 비타민&미네랄

연어에는 비타민B군, 비타민E, 인, 칼륨, 셀레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표에는 나타나 있지 않은 비타민D도 아주 많이 들어있죠. 비타민C, 엽산, 마그네슘 등의 비타민과 미네랄도 꽤 들어있는 편입니다. 비타민A, 비타민K, 칼슘, 철분, 아연, 망간 등의 함량은 다소 적네요. 자세한 함량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이상. 연어 영양성분, 칼로리 정보, 도움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