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어 영양성분과 단백질 함량은 얼마나 될까요?고등어 영양성분과 단백질 함량은 얼마나 될까요?

Posted at 2018.03.26 02:00 | Posted in 청춘의 영양성분 정리

이번 포스팅에는 고등어 칼로리와 영양성분 함량을 정리해봤습니다. 우리 밥상에 상당히 자주 오르는 생선인만큼, 칼로리와 영양성분 정보를 참고해두면 상당한 도움이 되실거예요. 



고등어 칼로리, 영양성분


이하는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고등어(Fish, mackerel, Pacific an jack, raw) 100g의 영양성분표입니다.


1. 칼로리

고등어 100g의 칼로리는 약 158kcal입니다. 보통 크기 고등어가 300~400g 정도이니, 한 마리의 칼로리는 474~632kcal 정도 되겠네요. 고등어의 중량은 개체별러 제각각이니 정확한 칼로리를 계산하려면 주방저울을 이용해주세요.




2. 탄수화물

고등어에는 탄수화물이 거의 들어있지 않습니다.




3. 지방

고등어 100g에는 약 7.9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양이네요. 그렇지만 고등어의 지방은 대부분 몸에 좋은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건강에 좋기로 알려진 오메가-3 지방산이 1,614mg이나 함유되어 있죠. 고등어 반토막이면 하루 오메가-3 권장량을 충족할 수 있습니다. 




4. 단백질&아미노산

고등어 100g에는 약 20.1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매우 훌륭한 단백질 급원식품이네요. 단백질 함량과 아미노산 조성비율이 닭가슴살과 거의 유사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5. 비타민&미네랄

고등어에는 비타민B군, 인, 칼륨, 셀레늄 등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E, 철분, 마그네슘, 아연, 구리 등도 꽤 많이 들어있네요. 비타민A, 비타민C, 칼슘, 엽산 함량은 다소 적은 편입니다. 자세한 함량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이상. 고등어 영양성분, 단백질 함량 정보, 도움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