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효능 영양소가 풍부해요밤 효능 영양소가 풍부해요

Posted at 2018.03.16 02:00 | Posted in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밤은 밤나무에 열리는 열매를 말합니다. 율자(栗子)라고도 불립니다. 밤은 맛이 좋을 뿐 아니라 영양성분과 우리 몸에 유익한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웰빙식품입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 여러모로 도움이 될 수 있죠. 우리 몸에 어떻게 좋다는지 알고 먹으면 더 좋을 터,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밤 효능들 중 대표적인 것들을 정리해봤습니다.



밤 효능


1. 항산화 효과 

밤에는 탄닌, 페룰산, 비타민C, 카로티노이드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2. 심혈관 건강 개선

밤에 함유된 페룰산, 올레산, 팔미톨레산은 체내지질 수준을 낮추고 지질 과산화물의 생성을 억제하는 작용을 합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경색 등과 같은 심혈관계 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속에 좋다

밤의 탄닌 성분은 설사를 멎게 하는 효과가 탁월하며, 밤의 당분에 함유된 효소는 위장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배탈이 나거나 설사가 심할 때 밤을 섭취하면 증상을 완화하는 데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4. 면역력 강화

밤에 함유된 당지질은 체내 대식세포를 활성화시켜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밤에 풍부한 비타민C 역시 신체 저항력을 강화하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5. 빈혈 예방 및 개선

밤에는 철분과 철분이 혈액의 헤모글로빈을 합성할 때 필요한 망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빈혈을 예방하는 데 상당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밤에 풍부한 비타민C는 철분의 흡수를 촉진하는 작용을 합니다.


그 밖에도 알려진 밤 효능으로는 피부 미용, 숙취해소, 원기 회복 등이 있습니다.



이상. 밤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