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역 칼로리, 영양성분 확인하세요미역 칼로리, 영양성분 확인하세요

Posted at 2018.03.15 02:00 | Posted in 청춘의 영양성분 정리

이번 포스팅에는 미역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함량을 정리해봤습니다. 



미역 칼로리, 영양성분


이하는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미역(seaweed, wakame, raw) 100g의 영양성분표입니다.


1. 칼로리

미역 100g의 칼로리는 약 45kcal입니다. 국내 자료는 이의 절반 수준도 되지 않는 11kcal 또는 18kcal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미국 농무부의 자료는 에너지로 사용되지 않는 다당류를 칼로리에 포함시킨 것으로 추측됩니다. 따라서 국내 자료가 제시하고 있는 11~18kcal가 보다 신뢰성 있는 것으로 판단됩니다.




2. 탄수화물

미역 100g에는 약 9.1g의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양이네요. 미역의 탄수화물은 알긴산, 만니톨, 라미나린, 헤미셀룰로오스 등의 다당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인체 안에서 에너지원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식이성 섬유로서 장의 운동을 자극하여 다른 영양소의 소화흡수를 도움과 동시에 당과 콜레스테롤의 흡수는 낮추는 유익한 작용을 합니다.




3. 지방

미역 100g에는 약 0.6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많지 않은 양이네요. 오메가-3는 약 188mg 들어있습니다.




4. 단백질

미역 100g에는 약 3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교적 높은 편이네요. 아미노산 조성비율도 좋고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표를 확인해주세요.




5. 비타민&미네랄

미역에는 리보플라빈(비타민B2), 엽산, 칼슘, 철분, 마그네슘, 망간 등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외의 비타민과 무기질의 함량도 비교적 높은 편입니다. 미역에는 요오드도 매우 많습니다. 100g당 무려 8.7mg이나 함유되어 있죠. 이는 하루 권장량의 58배에 달하는 양입니다. 자세한 영양성분별 함량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이상. 미역 칼로리, 영양성분 정보, 도움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