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두 칼로리, 영양성분 확인하세요호두 칼로리, 영양성분 확인하세요

Posted at 2018.03.06 04:00 | Posted in 청춘의 영양성분 정리

이번 포스팅에는 호두 칼로리와 영양성분 함량을 정리해봤습니다. 



호두 칼로리, 영양성분


이하는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호두(Nuts, walnuts) 28g의 영양성분표입니다. 28g은 호두의 하루 권장량인 한 줌(약 6~7알)의 양입니다.


1. 칼로리

호두 28g의 칼로리는 약 183kcal입니다. 지방 함량이 많아 칼로리가 매우 높은 편입니다. 다만 최근에 진행된 연구에서는 호두 28g의 실제 채내 흡수 칼로리가 183kcal보다 20% 가량 적은 146kcal로 나타났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2. 탄수화물 

호두 28g에는 약 3.8g의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호두의 탄수화물은 1.9g의 식이섬유, 0.7g의 당질과 기타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지방

호두 28g에는 약 18.3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대부분의 지방은 알파리놀렌산(오메가-3), 리놀렌산(오메가-6) 등과 같은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알파리놀렌산이 함유된 견과류는 호두가 유일합니다. 자세한 조성 비율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4. 단백질&아미노산

호두 28g에는 약 4.3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많은 양입니다. 자세한 아미노산 조성 비율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5. 비타민&미네랄

호두에는 마그네슘, 인, 구리, 망간 등의 미네랄이 특히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외에도 티아민, 비타민B6, 엽산 등의 비타민과 칼슘, 철분, 칼륨, 아연 등의 미네랄도 상당량 함유된 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표를 참고해주세요.




이상. 호두 칼로리, 영양성분 정보, 도움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