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성분, 영양성분 표 확인하세요양배추 성분, 영양성분 표 확인하세요

Posted at 2018.02.14 02:00 | Posted in 청춘의 영양성분 정리

이번 포스팅에는 양배추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함량을 정리해봤습니다. 



양배추 성분, 영양성분 표


이하는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양배추(Cabbage, raw) 100g의 영양성분표입니다.


1. 칼로리

양배추 100g의 칼로리는 약 25kcal 입니다. 양배추는 92% 이상이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보통 크기의 양배추가 약 900g~1kg 정도 되니, 양배추 한 통의 칼로리는 약 225~250kcal 정도 되겠네요.




2. 탄수화물

양배추 100g에는 약 5.8g의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2.5g의 식이섬유, 3.2g의 당질과 아주 약간의 전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지방

양배추 100g에는 약 0.1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거의 함유되어 있지 않은 수준입니다.




4. 단백질&아미노산

양배추 100g에는 1.3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함유량이 적고, 눈에 띄는 아미노산 성분이 없습니다.




5. 비타민&미네랄

양배추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K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100g만 먹어도 비타민C는 하루 권장량의 61%, 비타민K는 95%나 충족할 수 있죠. 그 밖에도 양배추에는 비타민B6, 엽산, 망간, 칼슘, 철분, 칼륨 등의 비타민과 무기질이 상당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영양성분 함량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세요.




이상. 양배추 성분, 영양성분 표 정보, 도움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