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배추 성분, 영양성분 표 확인하세요양배추 성분, 영양성분 표 확인하세요

Posted at 2018.02.14 02:00 | Posted in 청춘의 영양성분 정리

이번 포스팅에는 양배추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함량을 정리해봤습니다. 양배추 영양성분 확인 후, 본문 하단에 링크해둔 양배추 효능 포스팅도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양배추 성분, 영양성분 표


이하는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양배추(Cabbage, raw) 100g의 영양성분표입니다.


1. 칼로리

양배추 100g의 칼로리는 약 25kcal 입니다. 양배추는 92% 이상이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보통 크기의 양배추가 약 900g~1kg 정도 되니, 양배추 한 통의 칼로리는 약 225~250kcal 정도 되겠네요.




2. 탄수화물

양배추 100g에는 약 5.8g의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탄수화물은 2.5g의 식이섬유, 3.2g의 당질과 아주 약간의 전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 지방

양배추 100g에는 약 0.1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거의 함유되어 있지 않은 수준입니다.




4. 단백질&아미노산

양배추 100g에는 1.3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함유량이 적고, 눈에 띄는 아미노산 성분이 없습니다.




5. 비타민&미네랄

양배추에는 비타민C와 비타민K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100g만 먹어도 비타민C는 하루 권장량의 61%, 비타민K는 95%나 충족할 수 있죠. 그 밖에도 양배추에는 비타민B6, 엽산, 망간, 칼슘, 철분, 칼륨 등의 비타민과 무기질이 상당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영양성분 함량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세요.




양배추에는 식이섬유와 각종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영양식품일뿐더러,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면 위건강, 항암, 염증 등에 탁월한 도움이 되는 건강식품입니다. 양배추 효능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에 링크해둔 이전 포스팅 [양배추 효능, 알고 드세요]를 참고해보세요. 아래의 제목을 터치하거나 클릭하면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 양배추 효능 알고 드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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