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보카도 성분, 영양성분 표 확인하세요아보카도 성분, 영양성분 표 확인하세요

Posted at 2018.02.13 02:00 | Posted in 청춘의 영양성분 정리

이번 포스팅에는 아보카도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함량을 정리해봤습니다. 아보카도는 굉장히 영양가가 높은 과실로 잘 알려져 있죠. 천천히 참고해보시면서 어떤 영양가가 풍부한지 확인해보세요.



아보카도 성분, 영양성분 표


이하는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캘리포니아산 아보카도(Avocados, raw, California) 100g의 영양성분표입니다.


1. 칼로리

아보카도 100g의 칼로리는 약 167kcal 입니다. 지방 함량이 높아 칼로리가 과일치고 다소 높은 편입니다. 180g 정도 되는 보통 크기 아보카도 1개의 칼로리는 약 300kcal 입니다.




2. 탄수화물

아보카도 100g에는 약 8.6g의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당질은 거의 없으며 식이섬유 함량이 매우 높습니다. 아보카도 100g에는 무려 6.8g의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장내환경개선, 내장질환 예방, 변비해소, 콜레스테롤 흡수 억제, 혈당 조절 등의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3. 지방 

아보카도 100g에는 15.4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이라면 섭취량을 조절할 필요가 있을 수 있겠네요. 다만 아보카도에 함유된 지방은 80% 이상이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심혈관 건강 개선, 학습능력 강화 등에 상당한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 단백질

아보카도 100g에는 약 2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적으며, 눈에 띄게 인상적인 아미노산 성분이 없습니다.




5. 비타민&미네랄


아보카도에는 거의 모든 종류의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B군, 비타민C, 비타민E, 비타민K, 마그네슘, 칼륨, 망간 등의 함량이 높죠. 이 때문인지 아보카도는 기네스북에 '세계에서 가장 영양가가 높은 과일'으로 기재되어 있기도 합니다. 자세한 함량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세요.




이상. 아보카도 성분, 영양성분 표 정보, 도움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