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영양성분 표, 100g 단백질 확인하세요닭가슴살 영양성분 표, 100g 단백질 확인하세요

Posted at 2018.02.12 04:00 | Posted in 청춘의 영양성분 정리

이번 포스팅에는 닭가슴살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함량을 정리한 표를 준비해봤습니다. 천천히 살펴보시면 다이어트를 위한 식단관리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닭가슴살 성분, 영양성분 표


이하는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닭가슴살(Chicken, breast, meat only, raw) 100g의 영양성분표입니다.


1. 칼로리

닭가슴살 100g의 칼로리는 약 110kcal입니다. 칼로리에서 단백질이 차지하는 비중이 약 89%입니다. 




2. 탄수화물

닭가슴살에는 극소량의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거의 들어있지 않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3. 지방

닭가슴살 100g에는 약 1.2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래의 표는 껍질이 없는 닭가슴살을 기준으로 측정된 것입니다. 껍질이 있는 닭가슴살 100g에는 약 9~10g의 이상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로리를 제한 중이라면 껍질이 없는 닭가슴살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4. 단백질&아미노산

닭가슴살 100g에는 23.1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닭가슴살이 다이어트 식품으로 사랑을 받는 것은, 닭가슴살이 칼로리가 낮으면서도 양질의 단백질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식품이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아미노산 조성비율 및 함량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세요.




5. 비타민&미네랄

닭가슴살에는 비타민B군, 철분, 인, 칼륨, 아연, 셀레늄 등의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전체 물질 대사에 필요한 영양소인 나이아신(비타민B3)은 하루 권장량의 절반 이상이나 함유되어 있죠. 비타민A와 비타민C가 거의 없기 때문에 원푸드 다이어트는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닭가슴살과 더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많이 애용되는 계란의 성분과 영양성분이 궁금하면 아래에 링크해둔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아래의 제목을 터치하거나 클릭하면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 계란 성분, 영양성분 표



이상. 닭가슴살 영양성분 표, 100g 단백질 정보, 도움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