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치 효능 알고 드세요삼치 효능 알고 드세요

Posted at 2018.02.12 02:00 | Posted in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삼치는 농어목 고등어과에 속하는 물고기입니다. 고등어, 꽁치와 함께 대표적인 등푸른 생선의 하나입니다. 학명은 Scomberomorus niphonius입니다. 삼치는 맛이 좋을 뿐더러, 단백질이 풍부하고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많아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식품입니다. 우리 몸에 어떻게 좋다는지 알고 먹으면 더 좋을 터, 이번 포스팅에는 지금까지 알려진 삼치 효능들 중 대표적인 것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삼치 효능



1.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

오메가-3 지방산은 인체 내에서 합성되지 않아 따로 섭취해줘야 하는 불포화지방산입니다. 삼치 100g에는 하루 권장량의 무려 3배 수준인 1,476mg의 오메가-3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는 혈행 개선, 치매 예방, 학습능력 향상, 우울증 개선, 두뇌 건강 증진 및 시력보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유익한 성분입니다. 오메가-3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여기를 터치(클릭)해보세요.



2. 항산화 효과

삼치에는 항산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셀레늄이 100g당 무려 36.5mcg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하루 셀레늄 권장량의 절반에 해당하는 수준입니다. 평소에 삼치를 꾸준히 섭취하면 활성산소로 인한 각종 질병과 세포의 산화 및 노화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3. 비타민 B12가 풍부

삼치 100g에는 하루 권장량의 40%나 되는 비타민B12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B12는 적혈구 생성에 필수적인 성분으로 꾸준히 섭취하면 빈혈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은 물론, 각 신체조직으로의 산소 공급을 촉진하여 피로감을 완화하는 데도 도움이 되는 비타민입니다. 


그 밖에 특별히 알려진 삼치 효능은 없습니다. 이하에 삼치의 영양성분 확인할 수 있는 표를 올려두었으니 참고해보세요.


삼치 영양성분


이하는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삼치 100g의 영양성분표입니다. 앞서 언급한 것과 삼치에는 같이 오메가-3, 비타민B12, 셀레늄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그 외의 비타민과 무기질 그리고 단백질도 상당량 들어있는 것으로 확인되네요.





이상. 삼치 효능 정보, 도움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