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몬드 성분, 영양성분 표아몬드 성분, 영양성분 표

Posted at 2018.02.09 02:00 | Posted in 청춘의 영양성분 정리

이번 포스팅에는 아몬드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함량을 정리해봤습니다. 



아몬드 성분, 영양성분 표


이하는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아몬드(Nuts, almonds) 100g의 영양성분표입니다.


1. 칼로리

아몬드 100g의 칼로리는 575kcal입니다. 지방 함유량이 많아 칼로리가 굉장히 높습니다.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이 찔 우려가 있습니다. 개체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아몬드 한개에 약 7~8kcal라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2. 탄수화물

아몬드 100g에는 약 21.7g의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몬드의 탄수화물은 55% 이상이 식이섬유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식이섬유 함량이 높아 포만감이 높습니다. 이는 아몬드가 칼로리가 높음에도 불구하고 다이어트 식품으로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3. 지방

아몬드 100g에는 약 49.4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지방 함유량이 높긴 하지만 포화지방은 많지 않고, 87% 이상이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적당량의 아몬드 섭취가 심혈관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은 이 불포화지방 성분 때문입니다.



4. 단백질

아몬드 100g에는 단백질이 21.2g이나 함유되어 있습니다. 남성의 정력 강화, 심혈관 건강 개선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진 아르기닌(Arginine)이 6,811mg이나 함유되어 있네요. 다른 종류의 아미노산도 풍족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워낙 종류가 많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표를 참고하세요.




5. 비타민&미네랄

아몬드에는 비타민E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하루 한 줌만 먹어도 하루 권장량의 70%를 충족할 수 있죠. 비타민E는 항산화, 피부·모발 건강 개선, 치매 예방 등의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유익한 비타민입니다. 그 밖에도 아몬드에는 비타민B군, 칼슘, 철분, 마그네슘, 인, 칼륨, 아연, 구리, 망간 등의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영양학적으로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이상. 아몬드 성분, 영양성분 표 정보, 도움 되셨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