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 성분, 영양성분 표계란 성분, 영양성분 표

Posted at 2018.02.08 02:00 | Posted in 청춘의 영양성분 정리

이번 포스팅에는 계란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함량을 정리해봤습니다. 계란 영양성분 확인 후, 본문 하단에 링크해둔 계란 효능 포스팅도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계란 성분, 영양성분 표


이하는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계란 전란(Egg, whole, raw, fresh) 63g의 영양성분표입니다. 63g은 우리나라 시중에서 가장 많이 유통되는 특란에 해당하는 중량입니다.


1. 칼로리

계란 1개의 칼로리는 약 90kcal입니다. 흰자가 약 22kcal, 노른자가 약 68kcal로, 칼로리의 75% 이상을 노른자가 차지합니다. 칼로리를 제한하고 있다면 노른자를 빼고 먹는 것이 좋습니다.




2. 탄수화물

계란 1개에는 약 0.5g의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거의 없는 수준이네요.




3. 지방

계란 1개에는 약 6.3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으며, 지방의 99%는 노른자에 들어있습니다. 지방 섭취를 제한할 필요가 있는 사람은 노른자를 제외하고 드세요.




4. 단백질&아미노산

계란 1개에는 약 7.9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그 단백질은 다양한 종류의 아미노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계란에 들어 있는 아미노산의 조성비율은 영양학적으로 가장 이상적이라고 알려져 있죠. 이는 계란이 보디빌더에게 사랑을 받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5. 비타민&미네랄

계란에는 비타민C를 제외한 인간에게 필요한 거의 모든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A, 비타민B군, 비타민D, 철분, 칼슘, 인 등 영양 구성면에서도 나무랄데 없이 훌륭하죠. 비타민과 미네랄의 함량은 노른자가 월등히 우수합니다. 따라서 영양섭취를 위해서라면 노른자를 버리지 않고 먹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그 밖에 계란 성분


계란은 영양이 우수할 뿐만 아니라, 레시틴, 셀레늄 등의 유익한 성분도 많아 꾸준히 섭취하면 건강을 유지하는 데 여러모로 도움이 되는 식품입니다. 계란의 성분이나 계란의 효능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에 링크해둔 이전 포스팅 [계란 효능 제대로 알자!]를 참고해보세요. 아래의 제목을 터치하거나 클릭하면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 달걀 효능, 계란 효능 제대로 알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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