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 성분, 영양성분 표 확인하세요토마토 성분, 영양성분 표 확인하세요

Posted at 2018.02.07 04:00 | Posted in 청춘의 영양성분 정리

이번 포스팅에는 토마토의 칼로리와 영양성분 함량을 정리해봤습니다. 토마토 영양성분 확인 후, 본문 하단에 링크해둔 토마토 효능 포스팅도 참고해보시면 도움이 될 거예요.



토마토 성분, 영양성분 표


이하는 미국 농무부에서 제공하는 완숙 토마토(Tomatoes, red, ripe, raw) 100g의 영양성분표입니다.


1. 칼로리 

토마토 100g의 칼로리는 약 18kcal 입니다. 토마토는 94.5%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 때문에 칼로리가 매우 낮습니다. 130g 정도 되는 보통 크기 토마토 1개의 칼로리는 약 23kcal 입니다.




2. 탄수화물

토마토 100g에는 약 3.9g의 탄수화물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로리가 적고, 탄수화물 함량도 적기 때문에 배를 채우기에 적합한 과일은 아닙니다.




3. 지방

토마토 100g에는 약 0.2g의 지방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거의 들어있지 않은 수준입니다.




4. 단백질&아미노산

토마토 100g에는 약 0.9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단백질 함량이 적고, 눈에 띄게 인상적인 아미노산 성분도 없습니다.




5. 비타민&미네랄

토마토에는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K, 칼륨, 망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아래 100g당 영양성분표만 보면 그리 많은 양이 아니라고 느껴질 수도 있으나, 토마토 주스 한 잔에 들어가는 토마토가 약 250g인 것을 감안해보면 그리 적은 양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죠. 



그 밖에 토마토 성분


토마토가 건강에 좋은 슈퍼푸드인 이유는 토마토에 함유된 라이코펜이라는 성분 때문입니다. 라이코펜은 항산화, 항암, 피부미용, 심혈관 질환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파이토케미컬 성분이죠. 토마토나 토마토의 라이코펜의 효능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아래에 링크해둔 이전 포스팅 [토마토 효능]을 참고해보세요. 아래의 제목을 터치하거나 클릭하면 해당 포스팅으로 이동합니다.


[청춘의 건강식품 정보] - 토마토 효능, 방울토마토 효능 제대로 알고 먹자



이상. 토마토 성분, 영양성분 표 정보, 도움 되셨나요?